2020년 한국 화장품 시장은 해외에 어떻게 수출해야 할까? 글로벌 뷰티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국내 화장품 시장을 파악하고 수출역량 강화를 통해 인천지역 화장품 기업들의 국내 시장 확대와 해외 시장 진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2020 화장품시장 전망과 해외 진출전략 세미나'를 실시한다.
코스인은 오는 12월 4일 오후 1시 30분부터 5시 30분까지 인천 송도 미추홀타워 미추홀관에서 ‘2020 화장품시장 전망과 해외 진출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국내 화장품 시장 동향을 공유하고 글로벌 시장 진출 방향과 마케팅 전략 노하우 등 전문가를 초청해 2020년 경쟁력과 수출역량을 높이는 다양한 기회를 공유한다.
이번 세미나를 통해 국내 화장품 시장 동향을 공유하고 글로벌 시장 진출 방향과 마케팅 전략 노하우 등 전문가를 초청해 경쟁력과 수출역량을 높이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한다. 인천테크노파크는 전국에서 가장 많은 인천지역의 화장품, 뷰티 제조업체들과 제조판매업체, 화장품원료 업체, 화장품 용기 업체 등의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부가가치를 극대화하는 산업으로 육성하고 산학연 네트워크를 더욱 강화해 화장품 기업들의 지원체계를 활성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세미나의 핵심 내용은 ▲한태수 사장이 '2020년 국내외 화장품 시장 동향과 전망'을 공유하고 ▲이정민 KTR 중국 청도지원장이 '2020년 중국 화장품 시장 동향과 K-뷰티 경쟁력 강화 방안'을 제시한다. 또 ▲최봉기 삼성SDS 부장이 '해외 마케팅 전략의 이커머스 애로사항 해결 방안을 발표하고 ▲이원경 크레이드트레이드 본부장이 '해외 마케팅 전략의 온라인 플랫폼 홍보 성공사례'를 공유한다.
또 국내와 해외 성공사례로 ▲김형민 에이빌코리아 사장이 '해외 시장 진출 성공사례(세상은 넓고 할 일은 많다)'을 발표하고 ▲강석창 미네랄바이오, 소망글로벌 사장이 '국내 시장 성공사례'를 제시한다.
한태수 솔트리 뷰티경제연구소 대표 컨설턴트는 지난 3년간의 경고를 기억하는가? 2017년 중국 시장의 견제와 경쟁, 2018년 위기를 인식하고 Reset하라. 2019년 적자생존, 살아남는자가 강하다 BTS~ 지금, 불황의 터널 끝을 지나고 있다고 생각하는가? 이제 밝은 빛이 보일거라고 희망하는가? 상상하지 못한 삼각파도가 현실로 밀려온다. 곧 다가올 Triwave(NO ABC)가 무엇인지? 또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 지난 10년을 통해 앞으로 10년의 시작, 2020년 K-뷰티를 전망한다.
이정민 KTR 중국 청도지원장은 ‘2020년 중국 화장품 시장 동향과 K-뷰티 경쟁력 강화 방안’을 발표한다. 중국 중장기 5개년 경제계획을 제시하고 중국 시장을 5대 도시권(상해, 심천, 청도, 충칭, 우한)의 시장 현황과 지역별 소비자 특성을 분석해 국내 뷰티 기업에 해당 시장 공략을 위한 제품 개발고 마케팅 전략을 제시한다.
최봉기 삼성 SDS 사업개발TF 부장은 해외마케팅 전략의 이커머스 애로사항 해결방안(물류와 홍보)을 발표한다. 해외 마케팅 전략으로 이커머스 애로사항과 해외 이커머스 배송 솔루션을 공유한다. 국내 이커머스 풀필먼트 센터(3PL)를 소개하고 해외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상위 노출 전략을 제시한다.
이원경 크레이드인터내셔널 본부장은 해외 마케팅 전략의 온라인 플랫폼 홍보 성공사례를 발표한다. 전 세계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아마존의 특징을 분석하고 아마존의 상위노출 전략과 성공사례를 공유한다.
김형민 에이빌코리아 대표는 해외 시장 진출 성공사례(세상은 넓고, 할 일은 많다)를 발표한다. SNS의 시대에 적합한 수출 방법을 공유하고 신남방 국가의 발전 방향을 설명한다. 한국 화장품 브랜드의 인도네시아, 캄보디아, 베트남, 필리핀 등 글로벌 시장 진출 방향을 공유한다.
강석창 미네랄바이오, 소망글로벌 대표는 국내 시장 성공사례를 발표한다. 화장품 유통환경 변화에 따른 제품개발과 마케팅 사례를 공유한다. 천연 화장품 이야기와 홈쇼핑 진출 이야기, 유튜브 마케팅 전략을 공유한다.
이번 세미나는 2020년 화장품 시장 전망과 해외 진출전략을 공유하는 의미 있는 행사로 인천 뷰티기업 임직원 등 업계 관계자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 이번 세미나는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인원은 80명이다. 등록마감은 12월 3일이다. 자세한 내용은 인천테크노파크 바이오산업센터와 코스인 교육센터 매니저로 문의하면 된다.
경규민 한경닷컴 기자 gyumin@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