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인머스캣·엔비사과 등 프리미엄 과일 '인기'

입력 2019-12-08 18:12   수정 2019-12-09 02:08

샤인머스캣, 엔비사과 등 프리미엄 과일 판매가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8일 이마트에 따르면 올 1~11월 프리미엄 과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0% 증가했다. 아삭한 식감과 높은 당도가 특징인 엔비사과(사진)는 11월 전체 사과 판매량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35%까지 높아졌다. 단맛이 강한 ‘장희 딸기’ 등 프리미엄 딸기 판매도 늘고 있다. 이마트에서 올 1~10월 프리미엄 딸기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0% 늘었다.

샤인머스캣은 올 들어 11월까지 125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포도가 이마트 과일 매출 1위에 오르는 데 결정적 기여를 했다. 이마트 관계자는 “자신의 만족을 우선시하는 가심비가 소비 트렌드로 부상하면서 프리미엄 과일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고 말했다.

안재광 기자 ahnjk@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