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 행장은 이날 새로 선임된 25명의 우리은행 신임 본부장을 포함한 전국 영업본부장 회의에서 이같이 밝혔다.
손 행장은 "신뢰 회복의 첫 걸음은 피해 고객에 대한 성실하고 신속한 배상"이라며 "배상과 관련해 고객 한 분 한 분의 입장을 적극 반영하고, 고객 피해가 최소화할 수 있도록 추가로 다양한 방안을 마련해달라"고 강조했다.
이어 "20년 만에 획기적으로 변경되는 성과평가제도(KPI)의 조기 정착을 위해 영업본부장의 역할과 새로운 리더십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앞서 우리은행은 DLF사태를 초래한 원인 중 일부가 과도한 실적 경쟁 탓에 있다고 보고 내부의 성과평가제도를 전면 개편한 바 있다.
한편 내년 경영계획 공유를 위해 이날 자리에 모인 영업본부장들은 '본부장급 이상 임직원들이 급여를 일부 반납해 소비자보호기금을 만들자'고 제안했고, 손 행장은 '긍정적인 제안'이라고 화답하며 적극 검토를 주문한 것으로 전해졌다.
채선희 한경닷컴 기자 csun00@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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