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마이크 드롭' 리믹스 MV 6억뷰 돌파…통산 5번째 '韓 최다 기록'

입력 2019-12-26 14:03   수정 2019-12-26 14:04


그룹 방탄소년단의 '마이크 드롭(MIC Drop)' 리믹스 뮤직비디오가 6억뷰를 돌파했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2017년 11월 공개된 '마이크 드롭' 리믹스 뮤직비디오는 26일 오전 9시 1분께 유튜브 조회수 6억 건을 넘어섰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DNA', '불타오르네(FIRE)', '페이크 러브(FAKE LOVE)',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feat. Halsey)'를 비롯해 '마이크 드롭' 리믹스까지 6억뷰를 넘긴 총 5편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이는 한국 가수 최다 뮤직비디오 6억뷰 돌파 기록이다.

'마이크 드롭' 리믹스는 2017년 9월 발매된 '러브 유어셀프 승 허(LOVE YOURSELF 承 Her)'의 수록곡 '마이크 드롭'을 DJ 스티브 아오키가 리믹스한 곡이다. 이 곡은 미국 빌보드 싱글 차트 '핫 100'에 10주 연속 진입한 바 있다.

DJ 스티브 아오키가 함께 출연한 '마이크 드롭' 리믹스 뮤직비디오는 강렬한 사운드와 방탄소년단의 화려한 퍼포먼스를 감각적이고 세련된 영상미로 담아냈다. 특히 곡 후반부 마이크를 떨어뜨리는 장면이 팬들 사이에서 큰 화제를 모았다.

이외에도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는 'DNA' 8억뷰, '불타오르네', '페이크 러브', '작은 것들을 위한 시' 6억뷰, '아이돌(IDOL)', '쩔어', '피 땀 눈물' 5억뷰, '세이브 미(Save ME)' 4억뷰, '낫 투데이(Not Today)', '상남자' 3억뷰, '봄날', '호르몬 전쟁', '아이 니드 유(I NEED U)' 2억뷰, '데인저(Danger)', '하루만', '위 아 불렛프루프 파트.2(We Are Bulletproof Pt.2)', '런(RUN)', '세렌디피티(Serendipity)', '싱귤래리티(Singularity)', '노 모어 드림(No More Dream)' 등이 1억뷰를 돌파했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