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 오디오래빗
외국인 친구 만나도 쫄지 말아요.
이 영어 단어만 알면 당신도 글로벌 인싸
[오세인의 미니영어]
손 세정제는 영어로 ‘hand sanitizer’입니다. 해외에선 어떻게 쓰이는지 뉴스래빗 홈페이지에서 오디오 클립을 들어보세요.
겨울철 추운 날씨에 감기와 독감 의심환자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지난달 15일 독감 유행주의보 발령 이후 두 배 가까이 증가했습니다.
독감을 예방하려면 예방접종이 중요합니다. 손씻기는 예방접종만큼 중요하죠. 독감과 감기는 감염성 질환이기 때문입니다. 대부분의 감염성 질환은 손에 묻어있는 세균이 눈, 코, 입을 통해 우리 몸으로 들어와 감염됩니다. 손씻기를 통해 세균을 제거해야 하죠.
손 세정제는 손에 있는 세균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최근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손 세정제보다 비누가 효과가 더 좋다고 합니다.
경기도 보건환경연구원은 손 세정제보다 비누가 세균 제거에 더 효과적이라고 발표했는데요. 손 세정제를 사용했을 때 세균 감소율은 95%였습니다. 비누를 사용하면 손 세정제보다 1% 높은 96%였습니다. 차이가 큰 편이 아닌 만큼 어떤 제품을 사용하더라도 손을 자주 씻는 게 중요합니다.
보건환경연구원은 비누 등 위생용품이 없다면 흐르는 물이나 물티슈 등으로 30초 이상 손을 닦는 것만으로도 세균 제거에 도움 된다고 설명했습니다.
#오디오래빗 ? 뉴스래빗 산하 오디오랩 콘텐츠입니다. 정보형, 공감형, 힐링형, 브리핑형 등 주제와 독자의 상황에 맞는 소리 지향 콘텐츠를 연구개발(R&D)합니다. 뉴스래빗이 자체적으로 커스터마이징한 오디오 플레이어를 통해 뉴스래빗 모바일웹 및 PC웹에서 편하게 듣고, 손쉽게 저장하고, 공유할 수 있습니다 !.!
책임= 김민성, 연구= 신용현 한경닷컴 기자 yonghyun@hankyung.com
스토리텔러= 오세인 아나운서
뉴스래빗 페이스북 facebook.com/newslabit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lab@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