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레드벨벳이 케이팝 레이더(K-Pop Radar) 주간 유튜브 조회 수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명불허전 ‘톱 걸그룹’임을 입증했다.
케이팝 레이더 측은 “지난 30일 발표한 52주차(12월 22일 ~ 12월 28일) 주간 브리프에서 레드벨벳의 ‘사이코(Psycho)’가 집계 기간동안 28,375,694뷰를 기록하며 52주차 유튜브 조회 수 차트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특히 ‘사이코’ 뮤직비디오의 24시간 조회 수는 약 1,073만 뷰를 달성하며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하기도 했다.
케이팝 레이더 측은 “자정에 공개했던 전작 ‘음파음파’ 뮤직비디오의 24시간 조회 수가 약 732만 뷰인 것을 감안하면, 약 1,073만 뷰인 ‘사이코’는 4개월 만에 전작보다 1.5배 가량 증가한 기록”이라며, “지난 6월 19일 오후 6시에 공개한 ‘짐살라빔’ 뮤직비디오 조회 수와 비교해도 약 50만 뷰 가량 증가한 수치”라고 분석했다.
또 “지금 추이라면 2020년 1월 1주차 주간 순위 역시 최상위권을 기대해볼 만하다”고 내다봤다.
52주차 유튜브 조회수 차트에는 레드벨벳에 이어 블랙핑크의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741만 뷰), 방탄소년단의 ‘작은 것들 것 위한 시’(678만 뷰), 블랙핑크의 ‘뚜두뚜두’(554만 뷰), 마마무의 ‘힙(HIP)’(531만 뷰)이 TOP5에 차례로 올랐다.
한편 음악 스타트업 스페이스오디티에서 설립한 케이팝 레이더는 지난 일주일동안 전 세계에서 시청한 유튜브 조회 수를 토대로 매주 주간 차트를 공개하고 있으며, 집계 데이터를 통해 ‘2019 K-POP 세계지도’를 공개하여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케이팝 레이더 사이트를 통해 10위 밖의 전체 순위를 확인할 수 있으며, 그 외에도 인스타그램, 트위터, 페이스북, 팬카페 등의 팔로워 차트도 확인해 볼 수 있다.
이준현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