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만1,006대 판매...7년 연속 1만대 돌파
-영국 포함한 유럽 및 미국 시장에서 강세
-신형 컨티넨탈 GT 및 벤테이가 호조
벤틀리모터스가 설립 100주년인 지난해 2018년 대비 5% 증가한 1만1,006대를 판매하며 7년 연속 글로벌 판매 1만대를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지난해 판매는 영국을 비롯한 유럽시장과 미국 시장에서 강세를 보였다. 특히 컨티넨탈 GT는 전년 대비 54% 증가한 판매를 기록하며 브랜드 베스트셀링 제품으로 등극했다. 벤테이가의 판매도 전년대비 18% 늘며 실적에 보탬이 됐다.
컨티넨탈 GT는 지난해 쿠페와 컨버터블 모두 V8 엔진 라인업을 도입하면서 수요가 크게 증가했다. 벤테이가에는 하이브리드를 추가하며 선택지를 늘렸고 3가지 버전으로 선보인 뮬리너 한정판 역시 완판되며 실적에 일조했다는 게 벤틀리의 설명이다.
애드리안 홀마크 벤틀리 CEO는 "2019년의 성과가 고무적인 이유는 연간 판매의 20%를 차지하던 플라잉스퍼의 부재에도 불구하고 달성된 결과이기 때문"이라며 "브랜드의 전략 전환이 성공적이었음을 증명하는 결과로 2020년과 앞으로의 100년 동안 벤틀리의 잠재력에 대한 분명한 신호라고 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벤틀리는 신형 플라잉스퍼의 인도를 올 초부터 시작할 계획이다. 국내에는 지난 11월 벤테이가 V8의 출고를 시작했으며 신형 플라잉스퍼와 V8 엔진을 얹은 컨티넨탈 GT도 순차적으로 도입할 예정이다.
김성윤 기자 sy.auto@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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