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네큐브, ‘2020 아카데미 특별전’ 개최…주요 부문 후보작들 한자리에

입력 2020-01-20 18:47   수정 2020-01-20 18:48

‘2020 아카데미 특별전’ (사진= 씨네큐브 제공)

예술영화관 씨네큐브가 오는 2월 9일(현지시간) 개최되는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의 주요 부문 후보작들을 모아 ‘2020 아카데미 특별전’을 개최한다.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 감독상, 남녀주연상 등 주요 부문에 오른 후보작 13편을 선정해 오스카의 감동을 극장 스크린을 통해 느낄 수 있는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씨네큐브 2020 아카데미 특별전’의 상영작들을 살펴보면 특히 국내 미개봉 화제작 5편을 먼저 만나볼 수 있어 눈길을 끈다.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여우주연상을 받은 르네 젤위거가 아카데미 여우주연상에 노미네이트되며 수상을 이어갈지 기대를 모으고 있는 '주디', 제25회 크리틱스 초이스 시상식 각색상 수상에 이어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을 비롯 여우주연상, 여우조연상, 각색상 등 총 6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된 '작은 아씨들'을 개봉 전에 만나볼 수 있다.

여기에 상상 속 히틀러가 유일한 친구인 10살 소년 ‘조조’가 집에 몰래 숨어 있던 미스터리한 소녀 ‘엘사’를 만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유쾌하게 그린 영화 '조조 래빗'이 6개 부문 후보에 올라 개봉을 기다리는 관객들을 설레게 하고 있다.

'007' 시리즈를 연출한 감독 샘 멘데스의 신작 '1917'도 작품상 감독상, 각본상과 함께 총 10개 부문 후보에 올랐으며 '기생충'과 함께 외국어영화상 후보에 오른 스페인 거장 감독 페드로 알모도바르의 '페인 앤 글로리'까지 이번 특별전을 통해 일찍 만나볼 수 있다.

아카데미 시상식 주요 부문에 이름을 올리며 높은 작품성으로 극찬을 받고 있는 넷플릭스 화제작들도 계속해서 씨네큐브에서 만날 수 있다.

가족과 결혼이라는 주제를 예리하고도 따뜻한 시선으로 바라본 노아 바움백 감독의 '결혼 이야기'가 아카데미 시상식 작품상, 남녀주연상 등 6개 부문에 올랐다. 작품상, 감독상 등 총 9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된 거장 감독 마틴 스코세이지의 '아이리시맨', 교황 베네딕토 16세와 그 뒤를 이은 교황 프란치스코의 실화를 담은 '두 교황'도 상영되어 기대감을 높인다.

또한, 이번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과 감독상, 남우주연상 등 11개 부문 최다 노미네이트된 영화 '조커'와 뜨거운 입소문을 이끌며 흥행에 성공했을 뿐 아니라 작품상, 편집상 등 4개 부문 후보에 오른 '포드 v 페라리', 1969년 세계를 떠들썩하게 했던 ‘배우 샤론 테이트 살인 사건’을 기발하게 뒤집은 쿠엔틴 타란티노 감독의 마스터피스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할리우드'가 상영된다.

칸 영화제 황금종려상 수상에 이어 한국 영화 역사에 새로운 기록을 쓰고 있는 '기생충', 10년을 준비한 스토리로 다시 한번 화제를 모으며 각본상 후보에 오른 '나이브스 아웃'까지 만나볼 수 있다.

이처럼 전 세계 영화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 아카데미 시상식 최고의 화제작 13편을 한자리에서 모두 만나 볼 수 있는 ‘씨네큐브 2020 아카데미 특별전’은 오는 23일 부터 2월 12일 까지 광화문 씨네큐브에서 열린다. 씨네큐브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앱을 통해 예매 가능하다.

김나경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