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감, 바이러스 등에 의한 질병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행정 안전부는 안전안내 문자를 통해 외출 후 손과 얼굴을 깨끗이 세척하고 외출 시 마스크 착용을 필수로 긴급 공지하고 있다. 이에 손 소독제와 마스크 등 예방책에 관련되어있는 제품들은 품귀 현상이 일어나고 있다. 특히, 공기 중에 떠다니는 바이러스를 소독, 방역할 수 있는 제품들도 눈길을 끌고 있다.
관련 제품들 중 툴앤툴 케어로는 공기 속 각종 유해균과 악취를 제거하며 공기를 청소하는 역할로 주목을 받고 있다. 케어로에 사용되는 친환경 피톤치드 용액은 국내산 천연 원료를 사용해 생산한 제품이다. 호흡기, 피부 등 인체에 각종 유해한 영향을 줄 수 있는 유해 살균제 성분 무첨가로 품질을 향상시켰고, 피톤치드 오일과 깨끗한 정제수를 혼합 제조하여 친환경 마크를 획득하기도 했다. 이는 국가 공인 시험 기관 검사를 통해 폐렴균의 99.9%를 감소시킨다는 검증을 받았다. 뿐만 아니라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등의 세균 감소에도 큰 효과를 보여 공기 중에 있는 각종 유해균을 잡아주는 데도 작용한다.
툴앤툴 공기청소기 케어로는 이미 공공기관에서도 사용했던 제품이다. 지난 2015년 메르스(중동호흡기증후군) 사태 당시, 서울특별시 공공기관에서 활용됐었다.
툴앤툴 관계자는 “질병을 막기에 가장 좋은 처방은 예방이라 생각한다. 외부 이동 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수시로 손 씻기 등 개인위생을 철저하게 관리해야 한다. 생활 공간, 업무 공간 등의 공기 위생 관리가 중요해진 시기이다. 공기청소기 케어로가 이러한 소비자들의 걱정을 조금이나마 덜어 주는 제품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경규민 한경닷컴 기자 gyumin@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