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2O호스피탈리티는 2017년 1월에 일본으로 진출했다. 호텔, 료칸, 민박 등의 시설을 운영해 지난해 75억원의 매출을 냈다. 3년 전 시리즈B 투자 때보다 기업 가치가 두 배 이상 뛰었지만 지난 라운드(85억원) 보다 적은 70억원만 받기로 했다. 사내 유보금이 상당해 많은 자금을 유치할 필요가 없었다는 설명이다.
이 회사는 도쿄 올림픽 특수를 기대하고 있다. 오는 7~8월 일간 평균 객실 금액(ADR, Average Daily Room-rate)이 지난해의 10배에 달해서다. 방값이 비쌈에도 보유 객실의 예약이 모두 끝난 상태다. 이 회사의 올해 연간 매출은 지난해의 3~4배 수준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투자에 참여한 삼성벤처투자의 김인균 책임은 “H2O호스피탈리티는 일본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숙박 운영사”라며 “이번 추가 투자를 발판으로 일본 중소도시로 확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송형석 기자 click@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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