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쇼핑은 19일 방영한 `마스크 게릴라 방송`에서 준비한 마스크 15만 개(5000세트)를 모두 판매했다고 밝혔다.
공영쇼핑은 이번에 판매한 `뉴네퓨어 KF94 황사방역마스크`의 1개당 가격을 약 830원으로 책정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급증하는 마스크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시중 가격보다 저렴한 수준에서 이번 게릴라 방송을 긴급 편성했다.
이번 방송은 방영 시간을 미리 알리지 않고 진행했다. 50~60대 이상 고객의 구매율을 높이기 위해 ARS 전화 및 상담전화로만 주문을 받았다. 많은 고객에게 구매 기회가 주어지도록 1가구 1세트로 구매 수량을 제한했다.
판매 방송에서 40대 이상의 구매 비율은 77%를 차지했다. 30대 16%, 40대 37%, 50대 26% 등으로 연령대별 구매율이 비교적 고르게 분포한 것으로 나타났다.
공영쇼핑 관계자는 "마스크와 손 소독제를 확보하는 대로 매일 판매 방송을 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라며 "품귀 현상을 겪고 있는 마스크 및 손 소독제의 가격 안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민경진 기자 min@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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