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16 대책' 발표 이후 19번째 정부 대책에서도 비규제지역 가운데 경기 서남부와 서울 등과 비교해 낮은 가격대의 쾌적하면서도 문화와 여가 생활을 함께 누릴 수 있는 말그대로 생활 맞춤형 지역 기반으로 조성 중에 있는 오남역 로뎀 서희스타힐스가 저렴하면서 가성비 높은 내집 마련을 고심하는 이들로부터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조선 태조 이성계가 상왕(上王)으로 있을 때 팔야리(八夜里)에서 8일을 머물렀다고 해서 '왕숙천'이라 부르게 되었다는 남양주의 명소 왕숙천, 유학자이자 실학자인 정약용이 태어난 곳으로 잘 알려진 곳으로 철마산과 오남 호수공원, 오남체육공원, 국립 광릉수목원 등이 단지 주변에 위치해 있다.
오남역 로뎀 서희스타힐스는 4호선 오남역은 오는2021년 개통예정으로 해당 단지에서 5분 거리에 위치해 초역세권의 장점을 누릴 수 있다.
아울러 8호선 북별내선의 연장 개통 예정인 가운데 예비타당성이 통과된 GTX B 노선(예정)의 조기착공으로 이들 노선이 함께 완료되면 서울의 강남, 여의도, 서울역 등 3대 핵심업무지구뿐 아니라 서울의 강남, 강북 그 어디든 입주민들의 빠른 이동이 가능해진다.
또 자동차를 이용해 주변의 덕송~내각고속화도로는 서울의 상계와 노원으로 진입 용이하다. 이어 포천~구리 고속도로는 북부간선도로, 강변북로 진입이 용이해 이들 고속화 도로를 이용하면 남양주에서 빠른 서울의 생활권을 누릴 수 있는 최적의 교통 입지 조건이 가추어진 곳이다.
오남역 로뎀 서희스타힐스는 시공사측 관계자는 "생활 편의로 대형할인 마트인 이마트와 문화 공간으로 롯데시네마를 비롯해 의료 기관인 나눔병원이 단지와 근접해 생활 밀착형 입지를 구축하고 주변으로는 양지초등학교, 오남중학교 이외 오남초등학교와 오남고등학교는 도보 등교가 가능하다. 아울러 시립 오남도서관, 시립 진접 푸른숲도서관에서는 입주민들의 문화와 여가 생활을 누릴 수 있는 생활 맞춤형 지역 기반을 가지고 있다."며 입주자들에게는 최적의 생활 밀착형 입지를 갇추고 있다고 힘주어 말했다.
아울러 "이 지역은 단지 사이로 깨끗한 물이 흐르고 조용하며 풍광이 수려한 양지천 변은 커낼워크(Canal walk)를 조성하여 마치 유럽풍의 노천 스트리트에 와 있는 듯한 분위기는 입주민들의 편안한 휴식과 여유로움을 물론 이곳은 노천카페는 물론 다양한 쇼핑시설을 두루 이용할 수 있는 커낼워크는 로뎀 서희 스타힐스의 또 다른 자부심이 될 것"이라며 "커낼워크와 더불어 단지내 국·공립 어린이집과 유치원이 있으며, 커뮤니티 센터 실내 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GX룸, 카페, 작은도서관 등의 다양한 부대시설이 계획되어 있는 것은 물론 단지 곳곳에는 어린이를 위한 물놀이터, 이색놀이터 등은 우리 아이들의 상상력과 모험심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어 줄 것"이라고 시공사 측은 밝혔다.
단지 내 다양한 운동시설과 바베큐장, 글램핑장에서는 입주민이 즐거운 여가 시간을 누릴 수 있으며, 단지 전체는 초록허브 역활을 하도록 조성된 다양한 나무쉼터와 쉼가든, 어울림 광장 및 조경 에코 힐링 설계는 현대사회에 반드시 필요한 정신적·신체적 피로를 회복시켜 주는 곳으로서 입주민들에게는 건강한 산책과 힐링을 가능케한다.
오남역 로뎀 서희스타힐스는 전세대가 남향 위주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며, 남양주 최고층 34층에서 바라보는 파노라마 뷰와 오남 호수공원 뷰는 무엇과도 견줄 수 없는 오남역 로뎀 서희스타힐스만의 특권이 되어줄 것이라는 시공사측의 설명이다.
단위세대로는 59, 78, 84type으로 4Bay 광폭 설계로 계획되었고, 가변형 벽체를 활용한 다양한 인테리어가 가능한 것도 오남역 로뎀 서희스타힐스의 장점으로 공간 활용성이 높은 수납 설계와 넓은 팬트리, 드레스룸은 주부들의 마음까지 넉넉하게 한다.
첨단 주차관리시스템과 전기자동차 충전소, 내진 1등급 설계와 내진설비, 풍동 실험을 통한 내풍설계 및 24시간 첨단안전시스템, 첨단네트워크시스템으로 주민들의 안전과 편리를 책임진다.
경규민 한경닷컴 기자 gyumin@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