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은행, ‘현장민원 신속대응반’도 함께 운영해 소비자 소통 강화
부산은행은 24일 본점 회의실에서 소비자보호를 강화하고 고객중심경영 문화 확산을 위해 은행장과 전 경영진이 참석해 ‘금융소비자 중심 경영과 권익보호 실천을 위한 서약식’을 가졌다.부산은행 제공.
부산은행이 고객중심경영을 실천하고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에 본격 나섰다.
BNK부산은행은 24일 ‘소비자권익보호 실천 추진반’을 신설하고, ‘소비자보호 전문가’를 채용해 투자자 보호 강화에 들어갔다.
‘소비자권익보호 실천 추진반’은 책임있는 영업활동 강화와 소비자 신뢰 향상을 위해 은행의 체질을 개선하는 실질적인 역할을 한다.
고위험 금융투자상품에 대한 리스크와 소비자 영향력 분석에 전문성을 겸비한 ‘소비자보호 전문가’를 채용해 금융소비자 입장의 불이익 발생 가능성을 사전에 검토하고 통제하는 역할을 맡긴다.
‘소비자보호 전문가’는 수익증권 등 상품선정위원회의 상품 및 운용사 선정때 이를 통제하며 투자상품 관련 소비자 리스크 분석, 자산운용사 동향 파악 및 정보수집 등의 업무를 담당한다.
부산은행은 ‘현장민원 신속대응반’도 신설해 소비자와의 소통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현장민원 신속대응반’은 본부 민원상담 전문가와 소비자 간 신규 소통 채널로 고객 불편 및 불만사항을 전문적인 상담을 통해 신속하게 해결할 예정이다.
강문성 부산은행 상무(금융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는 “고객중심경영 문화를 정착하고 소비자보호 강화를 위해 소비자권익보호 실천 추진반을 신설하고 소비자보호 전문가도 채용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에게 더욱 신뢰받는 은행이 되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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