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자재업체 LG하우시스는 LG Z:IN(LG 지인) 인터넷 홈페이지와 직영 온라인 쇼핑몰인 LG지인몰에서 이달 말까지 고객 이벤트를 한다. 홈페이지에서 올 봄여름 인테리어 스타일 상담을 신청하고 방문 실측을 진행하거나 매장을 방문한 소비자 전원에게 백화점 상품권(1만5000원)을 지급한다. LG지인몰에서 창호 상담 상품을 구매한 소비자에겐 구매액에서 30만원을 차감하고 최종 결제금액의 5%를 할인해주는 혜택을 제공한다. 온라인 이벤트를 시작한 지난 2월 중순부터 3월 중순까지 지인몰 주문 건수는 작년 동기 대비 30% 증가했다.
KCC글라스는 최근 사상 처음으로 창호 제품을 온라인 쇼핑몰 11번가에 공식 입점했다. 방문 상담부터 실측, 시공, 사후관리까지 모두 포함한 온라인 상품으로 오프라인 가격보다 최대 30% 할인된 가격을 제시했다. 이건창호는 자사 온라인몰인 이건스토어에서 소비자가 시공할 공간에 맞춰 단계별로 선택하면 고객 맞춤형 견적 서비스를 제공한다.
삼화페인트공업은 그동안 공들여온 온라인몰의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B2C) 사업을 강화하기 위해 설립한 컬러인테리어 자회사 홈앤톤즈의 자사 온라인몰 2월 매출이 코로나19가 본격적으로 확산하기 전인 1월보다 17.3% 증가했다. 특히 벽에 바르면 자석이 달라붙는 페인트 ‘마그네톤’과 벽에 바르면 칠판처럼 분필로 글을 쓸 수 있는 페인트 ‘초크보드’의 매출이 눈에 띄게 증가했다.
삼화페인트 관계자는 “개학이 늦어지면서 집에서 지루해하는 어린 자녀들과 실내에서 함께 놀 수 있는 제품이 온라인에서 많이 팔린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서기열 기자 philos@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