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홍콩 PCCW그룹과 공급 계약을 맺고 계열사 홍콩텔레콤에 5G VR 콘텐츠를 제공하기로 했다고 22일 발표했다.
다음달 1일 5G 상용화를 앞둔 홍콩텔레콤은 가입자 430만 명을 보유한 홍콩 1위 통신사다. 홍콩뿐만 아니라 중국 본토와 전 세계 3000개 도시, 140여 국가에서 통신망을 운영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국내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K팝 음악방송 VR 콘텐츠 120여 편을 홍콩텔레콤에 공급할 예정이다.
양사는 지난해 말 자니스 리 PCCW 대표의 방한 이후 콘텐츠 공급 계약 협의를 시작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대면회의가 어려워지자 화상회의를 통해 계약을 성사시켰다. 최윤호 LG유플러스 AR·VR 서비스담당(상무)은 “화상회의는 10회 이상 열었고, 이메일은 100번 정도 주고받았다”고 말했다.
LG유플러스는 지난해 10월 중국 차이나텔레콤에 VR 콘텐츠를 국내 통신사 최초로 수출하기도 했다. 연이은 5G 콘텐츠 수출의 배경에는 구글 등 글로벌 1위 기업과의 전략적 협업이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LG유플러스는 작년부터 구글과 VR 콘텐츠를 공동으로 제작해왔다. 올해부터는 증강현실(AR) 콘텐츠도 함께 제작하기로 했다.
회사 관계자는 “시장 선도 업체와의 협업으로 LG유플러스의 5G 실감콘텐츠에 대한 글로벌 사업자의 신뢰를 확보하는 데 성공했다”고 말했다.
최한종 기자 onebell@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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