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금리 시대’를 맞아 상가투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그러나 상가는 잘 못 고르면 낭패도 도사리고 있어 옥석가리기에 신중해야 한다.
때문에 상가투자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대목은 다수의 소비자가 오가는 길목에 위치해야 한다는 점이다. 유동인구 유입량이 곧 상가 소비층으로 연계되기 때문이다.
그래서 상가 선별시에는 역세권 여부를 먼저 따지는 것이 좋다. 여기에 눈에 잘 띠는 점포라면 금상첨화다.
임차인들이 선호하는 상가 역시 소비 접근성과 시계성이 좋아야 하기 때문이다. 이런 가운데 우리자산신탁은 서울 강서구 등촌동 628-9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가양역 더 스카이밸리 5차’를 분양한다.
지하4층~지상17층, 연면적 4만5233㎡ 규모로 지식산업시설, 지원시설, 근린생활시설(상가)로 구성된다.
9호선 가양역 7번 출구 바로 앞에 입지해 급행 이용시 강남권까지 20분대면 도달한다. 가양대교와 인접해 약 1분이면 올림픽대로까지 진입할 수 있고 상암 DMC와 김포공항 등 서부권 포함 서울 전역으로의 이동도 편리하다.
특히. 마곡업무단지를 배후로 150여개 기업과 16만여명의 근로자 임차 수요를 확보하고 강서구 CJ 바이오연구소 부지의 개발(예정) 수혜가 예상된다.
층별 휴게실을 비롯해 샤워실, 세미나실등을 제공해 입주기업의 편의성을 높이고 태양광 발전, 신재생 에너지 및 LED조명 사용등 환경 친화적인 설계까지 갖췄다.
상가의 경우 1층과 2층 각각 6.5m, 6m로 층고가 높아 공간 활용도가 좋다. 2층은 야외정원도 배치했다. 상층부 지식산업센터 직장인 수요와 인근 2만5천여가구 아파트 소비층도 확보해 상가를 이용할 수요도 탄탄하다.
상가는 대출 활용시 2억원대부터 매입이 가능하다. 홍보관은 가양역 7번 출구 인근에 있다.
보다 상세한 내용은 ‘가양역 더 스카이밸리 5차’ 공식 홈페이지나 ‘상가정보연구소’ 홈페이지 분양정보를 참조하면 된다.
한경부동산 hkland@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