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광그룹은 31일 “티캐스트를 강력한 브랜드로 구축해 미디어 사업의 리더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미디어 콘텐츠 사업 투자 계획을 밝혔다.
티캐스트는 E채널, 패션엔, 씨네프 등 케이블 채널 10개와 영화관 씨네큐브를 운영하고 있다. 티캐스트는 콘텐츠 제작에 향후 3년간 최소 1000억원 이상 투자해 종합엔터테인먼트 채널인 E채널을 자체 제작 전문 채널로 전환할 계획이다. 또 작가와 컴퓨터그래픽(CG) 전문가 등 제작·편집팀 인력을 추가 영입할 방침이다.
앞서 티캐스트는 제작 인력을 꾸준히 늘려 왔다. 제영재, 조서윤, 이병혁, 전세계 PD 등을 영입했다. 강신웅 티캐스트 대표는 “획기적인 투자를 통해 침체한 콘텐츠 산업을 활성화하는 데 앞장서고, 킬러 콘텐츠 발굴을 통해 강력한 티캐스트만의 브랜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희경 기자 hkkim@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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