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기프트가 봄을 맞이하여 이색적이고 친환경적인 새로운 개념의 판촉물인 수경 화분 기프트세트(아쿠아 플랜트)를 출시했다.
국민소득 3만 불 시대에 접어들며 삶이 여유로워짐에 따라 소비행태 또한 큰 변화를 맞이하고 있다. 리빙, 펫, 향, 조명 인테리어 산업 등이 매년 10배 이상의 성장을 기록하고 있으며 혼족, 욜로족, 딩크족 등 다양한 사회현상을 반영하는 생활패턴이 발생함과 동시에 사람들의 니즈도 점차 변화하는 추세다.
이런 시대의 변화와 트렌드에 주목하며 고려기프트는 그중에서도 힐링이 삶의 한 부분으로 중요하게 인식되고 그에 따른 식물 기르기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것에 주목하였다. 식물이 가지고 있는 초록색은 심신 안정에 도움을 주고, 눈의 피로를 풀어준다고 알려졌지만, 식물 기르기의 경우 식물의 종류에 따라 물관리, 벌레, 분갈이 등 여러 가지 관리의 어려움으로 키우기를 망설이는 사람들 또한 적지 않은 게 사실이다.
이에 고려기프트는 집이나 사무실, 다양한 장소에서 누구나 손쉽게 키울 수 있는 감성적인 수경 화분을 출시했다. 수경 화분은 온라인 쇼핑몰에서 화분 배송이 어려운 것을 해결하고자 노력하였고 온라인 쇼핑몰 구매가 가능하도록 물이 든 화병에 식물을 담아서 배송할 수 있도록 개발하여 택배 배송이 가능토록 했다.
수경 화분은 심신 안정,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 효과와 세련된 화분을 통한 디자인적인 요소의 접목으로 책상, 식탁, 침실, 거실, 책장, 베란다 등 어디에 놓아도 잘 어울려 인테리어용으로도 최적이다. 더불어 합리적인 가격대의 수경 화분 기프트세트는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패키지로 구성해 가성비와 가심비 모두 갖춘 이색 판촉상품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고려기프트 관계자는 “필 환경적 시대에 친환경 판촉물을 선택하면 기업 이미지는 좋아지고, 앞서가는 회사라는 이미지를 갖게 될 것”이라며 “수경 화분은 주주총회, 각종 행사와 기념일 등에 품격 높은 답례, 홍보 품으로 활용하기에 최적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고려기프트에서는 수경 화분 출시 기념으로 고려기프트 판촉물 쇼핑몰에서 수경 화분 기프트세트 한 세트마다 씨앗 2종 세트를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더욱 자세한 정보는 고려기프트 쇼핑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