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외 활동이 많아지는 봄이 왔지만 이를 느낄만한 상황이 되지 않아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집에만 있게 되면 살이 찔 뿐만 아니라 면역력도 저하되기 쉽죠.
스트레칭이나 가벼운 운동은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가벼운 운동은 호흡과 긴장, 이완을 통해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 몸의 전반적인 세포 능력을 높이면서 면역세포 기능도 강화해 줍니다.
스트레칭, 유산소 운동, 근육 운동을 규칙적으로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단, 운동을 과도하게 하면 오히려 면역력이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몸의 컨디션에 맞게 적당하게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올바른 생활 리듬 지키기
면역력을 키우기 위해 일상 속에서 할 수 있는 것들을 살펴보면 하루에 1시간 정도 햇볕을 쬐고 20분 정도 편안한 마음으로 스트레칭이나 가벼운 운동을 해주는 것. 편식하지 않고 기름진 음식, 술, 담배는 멀리하고 건강식을 챙겨 먹으면서 충분한 휴식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면역력을 키우고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적절한 운동을 하면서 체온을 올리는 것만큼 면역력 강화에 효과적인 것이 없다고 합니다. 적절한 운동과 충분한 휴식, 수면을 병행하면 우리 몸을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을 것입니다.
운동은 스트레스를 덜어내게 해 정신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운동을 하면 일상에서 벗어나 나에게 더 집중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고 안정감을 찾아 집중력이 좋아져 일을 더 효과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홈트(홈트레이닝)가 인기인 요즘, 규칙적인 운동을 하며 면역력도 키우고 건강한 라이프를 만들어 보세요.
‘데일리 홈 트레이닝’ 저자 김다영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