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GS25에 따르면 지난 1월부터 3월말까지 GS25 점포에서 10대들이 가장 많이 산 컵라면 제품 20개 중 8개가 국물이 없는 볶음·요리형 컵라면이었다. 삼양식품의 스테디셀러 불닭볶음면과 그 후속작인 까르보 불닭볶음면, 자체상표(PB) 제품인 홍라면매운치즈볶음면이 대표적이다.
GS25 관계자는 "브랜드보다 제품의 맛을 따지는 10대들은 요리형 컵라면을 선호한다"며 "최근 출시된 자사의 공화춘유산슬라면은 전국 가맹점에서 총 20만개가 발주돼 신상품 판매 기록을 썼다"고 설명했다.
20~30대 여성들은 컵라면을 먹을 때도 다이어트에 대한 부담을 떨치지 못했다. GS25에서 이들의 매출 상위 20개 상품 중 5개가 농심 신라면 소컵, 오뚜기 참깨라면 소컵 등 양이 적은 컵라면이었다.
저칼로리 라면인 오뚜기 매콤컵누들도 전 연령대 중 유일하게 20~30대 여성들 사이에서 매출 상위 20개 제품에 들어갔다. 20대 여성의 경우 매콤컵누들이 매출 기준 5위, 30대 여성은 7위를 차지했다. 20~30대 남자나 다른 연령층의 매출 상위 제품에는 끼지 못했다.
'어른들'의 입맛은 변하지 않았다. 40대 이상의 매출 상위 20개 컵라면 중 16개가 매운 국물이 있는 기존 컵라면이었다. 농심 육개장 사발면과 신라면 큰사발, 팔도 왕뚜껑 등 오랫동안 사랑받는 제품들이 이름을 올렸다.
노유정 기자 yjroh@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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