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세계를 덮치며 국내 증시는 물론 글로벌 증시까지 코로나19 뉴스에 롤러코스터 장세를 보이고 있다. 외국인들의 매도공세로 증시가 휘청였지만 국내 개인투자자들이 국내 주식을 대거 사들이며 ‘동학개미’라는 신조어까지 탄생했다. 그 어느 때보다 힘든 시장 속에서 개인투자자들과 함께 울고 웃었던 와우넷 파트너들은 회원의 수익을 위해 노력했다.
월요일 밤 8시30분에는 장동우 파트너가 대박천국 골드를 통해서, 이어서 밤 9시 대박천국 1부에서는 감은숙 파트너가 시장과 유망종목을 이야기할 예정이다. 화요일 밤 8시30분 김병전 파트너가 대박천국 골드를 통해서 와우넷 베스트 파트너가 될 수 있었던 비결을 공개하고, 수요일 밤 8시30분 김종철 파트너가 출연하는 대박천국 골드와 밤 10시 김우신 파트너가 출연하는 대박천국 2부를 통해 베스트 파트너들의 투자 비법과 투자 팁을 받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홀짝박사 김문석 파트너는 밤 11시 대박천국 3부를 통해 시장을 집중 분석하고 유망주를 공개할 예정이다.
한국경제TV의 대표 프로그램 [라이온킹 투자자 만들기 프로젝트-대박천국](월~목 밤 9~12시 기획·책임 조주현, 연출 김태일·남혜우·최세규)은 지난 목요일 3부에서 시장 이슈와 유망주를 살펴봤다. 시장의 가장 큰 이슈였던 4월 15일 총선은 마무리됐고, 16일 목요일 시장에서는 총선 이후 관련 업종과 종목들이 등락을 거듭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남북경협주였다.
강준혁 파트너는 이번 상승에 대해 매도 기회로 삼자고 이야기하고, 여타 주도주를 찾아야 한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한옥석 파트너는 여당의 압승으로 정부 정책에 힘이 실리게 됐고, 남북경협주의 강세가 기대되는 상황이며, 그 핵심 요소는 바로 미국과 북한 간 대화 재개일 것이라고 전했다. 신학수 파트너는 일시적인 반등에서 우선 1차로 매도 타이밍을 잡고 다음 상승을 기다리며 매수는 자제하자는 의견을 제시했다.
시장의 다음 이슈는 바로 2차전지였다. 테슬라의 로드러너 프로젝트로 2차전지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인 가운데, 2차전지 관련주 중 유망 종목을 선정했다. 강준혁 파트너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예상했던 2차전지의 성장성이 제한적인 상황에서 유망주를 선정한다면 전기차 충전소와 관련된 피앤이솔루션에 주목해볼 만하다고 언급했다. 한옥석 파트너는 하반기 고성장이 기대되는 에코프로비엠을 선정하고 테슬라에 배터리 소재 납품 요인을 꼽아줬다. 신학수 파트너는 최선호주로 ‘배터리 수요에 대한 기대로 LG화학의 본격적인 상승이 기대된다’는 의견을 내놨다.
마지막으로 실적시즌 유망 종목으로 강준혁 파트너는 온라인 결제 시장에서 시장 점유율 1위 기업 NHN한국사이버결제를, 한옥석 파트너는 동부제철 인수가 마무리 된 KG이니시스를 선정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