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태제과가 지난 3월 출시한 '오예스 쿠키앤크림'이 40일 만에 1000만개가 팔리는 기염을 토했다.
해태제과는 오예스 쿠키앤크림의 판매량이 40일 만에 1000만개를 기록해 매출 26억원을 거뒀다고 20일 밝혔다. 올해 해태제과 신제품 중 1000만개를 넘은 첫 제품이다.
신제품의 인기요인에 대해 해태제과는 천연바닐라빈 크림을 넣어 전문점 수준으로 품질을 고급화한 점을 꼽았다. 해태제과 내부적으로도 희소성이 약한 상시 제품이 거둔 호실적이라는 점에서 고무적이라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신제품이 인기를 끌면서 기존 '오예스' 매출도 20% 늘었다고 회사는 전했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유통 채널별로 슈퍼마켓 매출 비중이 종전에 비해 30% 가량 높게 나타났다"며 "사회적 거리 두기가 확산되면서 젊은이들이 카페에서 즐기던 디저트 수요를 대신한 것으로 보인다"고 풀이했다. 이어 "준비중인 계절 한정 제품을 고려하면 연 매출 500억원대 브랜드 도약도 낙관적"이라고 전망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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