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사태가 점차 안정화에 접어들면서 외출하는 사람들이 조금씩 증가하고 있다. 특히, 날씨가 풀리며 이사를 준비하는 사람들과, 인터넷가입, IPTV, OTT 등 서비스 가입 문의 또한 늘어나는 추세다. 이사를 하면서 인터넷과 IPTV 등도 함께 교체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유선 상품인 인터넷과 IPTV등의 경우 보통 3년 약정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약정기간이 만료될 경우 재약정이나 신규가입 중 선택을 하게된다.
다만, 재약정 대비 인터넷신규가입, 즉 타통신사로의 인터넷가입이 보다 많은 혜택을 받아볼 수 있어 핸드폰 결합할인 없이 사용 중인 소비자에게는 신규가입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
현재 포털사이트 검색 시 ‘인터넷가입사은품 많이 주는 곳’으로 알려진 ‘인터넷비교사이트’의 경우, 경품고시제 가이드에 따라 KT올레의 경우 최대 43만원, LG헬로비전은 최대 45만원, SK브로드밴드와 LG유플러스는 최대 46만원까지 고객에게 사은품을 제공하고 있다.
통신사나 신청 상품, 요금제에 따라 가이드 기준은 다르지만 인터넷비교사이트 선택 시에는 꼭 가이드 최대 금액을 지원하고 있는지 여부를 따져보는 것이 좋다.
또한, 설치 후 사은품 지급시기가 빠른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최근 설치 당일 사은품을 지급하는 비교사이트가 생겨나면서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는데, 소비자 입장에선 동일한 금액의 사은품을 지급 받는데 약 일주일가량 기다릴 필요가 없기 때문이다.
유선 시장 조사 결과에 따르면, 설치 당일 현금 사은품을 지원하고 있는 곳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공식 승인 인터넷비교사이트인 ‘펭귄통신’으로 알려졌다.
펭귄통신은 15만명 이상의 회원이 활동 중인 네이버 인터넷가입 공식 카페를 운영 중이며, 현재 일평균 3,500명 이상?누적 900만명 이상이 찾는 국내 ‘방문률 1위’ 인터넷비교사이트로 손꼽히고 있다.
경품고시 가이드 최대 사은품을 지급하며,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을 지급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인터넷가입을 찾는 소비자들의 발길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펭귄통신 관계자에 따르면, “대부분의 인터넷비교사이트는 설치 후 사은품 수령까지 약 일주일가량 소요되고 있으나, 고객 편의를 위해 오후 4시 이전에 설치 받는 고객은 당일 현금사은품을 지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오후 4시 이후 설치건이라도 바로 다음날 사은품을 지원하고 있어 고객님들의 불안감을 최소화 시키고자 노력 중이다.”고 말했다.
이로 인해 펭귄통신을 통해 인터넷가입을 찾는 소비자들의 발길은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