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그룹은 지난 4일 이사회를 열고 키즈플랫폼 ‘놀이의 발견’을 물적분할 방식으로 분사하기로 결정했다고 6일 밝혔다. 이에 따라 놀이의 발견은 웅진그룹의 100% 자회사가 된다. 윤 전무가 초대 대표를 맡는다.
놀이의 발견은 전국의 다양한 놀이, 체험학습, 창작활동 프로그램 및 전시회, 키즈카페, 테마파크를 고객들과 연결해주는 온·오프라인 연계(O2O) 서비스다. 키즈업계의 ‘배달의민족’으로 불리며 주부들로부터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놀이의 발견은 2018년 11월 시범버전을 출시한 후 최근까지 회원 수 46만 명, 누적거래액 80억원, 제휴사 5000개를 달성했다.
윤 신임 대표가 웅진그룹 계열사 최고경영자(CEO)를 맡는 것은 두 번째다. 윤 대표는 미국 미시간주립대 경영학과를 졸업한 뒤 웅진그룹 기획조정실장을 거쳐 2016년 웅진씽크빅 대표이사에 선임됐다. 2018년 웅진그룹으로 돌아가 2년간 사업운영부문 임원으로 활동하다가 이번에 놀이의 발견 대표로 자리를 옮기게 됐다.
이번 인사에는 윤 대표가 놀이의 발견을 초기 단계부터 기획했다는 점이 작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웅진씽크빅 대표 시절 에듀테크에 대한 충분한 사업 검토와 시장조사를 마친 후 놀이의 발견을 출범시켰다. 웅진 관계자는 “처음에는 사내벤처로 출발했지만, 가입자 수가 눈에 띄게 늘면서 분사를 결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윤 대표는 “1년 안에 100만 회원, 2년 안에 300만 회원을 확보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빅데이터에 기반한 맞춤형 큐레이션 서비스를 강화하는 한편 신개념 육아 서비스 등 새로운 시너지 상품을 추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다양한 전략적 제휴와 외부 투자유치 등을 통해 꾸준하게 사업 경쟁력을 확보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윤희은 기자 soul@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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