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크래프터스가 국내 블록체인 기술 기반 스타트업의 글로벌 액셀러레이팅(육성)을 위한 '블록크래프터스 챌린지 엑스(Block Crafters CHALLENGE X) 2기'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블록크래프터스 챌린지 엑스 2기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의 'K-글로벌 액셀러레이터 육성사업' 수행기관으로 블록크래프터스가 2년 연속 선정됨에 따라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참가 대상은 블록체인 기술 융합에 기반한 서비스 관련 예비창업자와 법인 설립 3년 이내 창업기업이다. 모집 분야는 △블록체인 융합 핀테크 △스마트팩토리 △일반 융합서비스다. 프로그램은 선발 시점부터 오는 11월까지 총 20주간 진행된다. 선발 기업들은 전문가 멘토링을 비롯해 투자자 네트워킹, 글로벌 진출 기회 등을 제공받는다. 성장 단계에 따라 1000만~1억원의 직접투자도 이뤄질 예정이다.
챌린지 엑스 2기는 후속 투자 유치를 위해 초기 창업기업 투자사인 어니스트벤처스와 협력한다. 프로그램 참가 신청 기간은 다음달 15일까지다.
박수용 블록크래프터스 공동대표는 "미국·중국·일본 등 선진국은 블록체인의 기술성을 높이 평가해 투자를 늘리고 있다"며 "블록크래프터스도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 우수 블록체인 기술 융복합 스타트업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블록크래프터스는 2018년 설립된 블록체인 전문 액셀러레이터다. 설립 이후 500개 이상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대한 심사를 진행했다. 블록크래프터스가 육성한 프로젝트들은 62억원 규모 후속 투자를 유치하고 40개 이상의 글로벌 파트너십 체결에도 성공했다.
김대영 한경닷컴 기자 kimgiza@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