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가 세계적 콘텐츠 기반 미디어 그룹 '소니 픽처스 엔터테인먼트'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에는 영화, 애니메이션, 디지털 콘텐츠 등 소니 픽처스의 다양한 플랫폼에서 현대차의 미래 모빌리티 비전 및 신차와 다양한 신기술들을 선보이는 내용이 담겼다.
우선 2021년 7월 개봉 예정 영화 '언차티드', 11월 예정 영화 '스파이더맨 3’에서 현대차의 모빌리티 비전과 신차 및 신기술이 등장한다. 지난 1월 미국 소비자가전쇼(CES)에서 선보인 도심 항공 모빌리티(UAM), 목적 기반 모빌리티(PBV), 모빌리티 환승 거점(Hub) 등이 작품 안에 구현된다.
2022년 10월 예정인 애니메이션 '스파이더맨: 뉴 유니버스' 후속작과 향후 두 편의 소니 픽처스 작품에도 현대차가 그리는 미래 모빌리티를 만나볼 수 있을 전망이다. 현대차의 신개념 모빌리티 솔루션은 하늘을 새로운 이동 통로로 활용하는 UAM과 친환경 이동 수단 PBV가 미래 도시 전역에 위치한 Hub와 연결돼 하나의 모빌리티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이 핵심이다.
이와 더불어 현대차는 전동화 기반의 개인 맞춤형 고객 경험 전략 '스타일 셋 프리'를 선보이기 위해 소니 픽처스와 함께 차량 내 엔터테인먼트를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협업 콘텐츠를 추진할 예정이다.
소니 픽처스의 제프리 고드식 부사장은 "이번에 체결한 전략적 파트너십은 진정한 의미의 '파트너십'이 어떤 것인지를 보여주는 모범 사례가 될 것"이라며 "현대차와 소니 픽처스는 파트너십을 통해 전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킬 수 있는 획기적인 콘텐츠를 함께 선보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현대차만의 미래 모빌리티 비전에 대한 경험과 가치를 알리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세성 한경닷컴 기자 sesu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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