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게더링 2020: 로컬 크리에이터, 도시 임팩트를 만들다’의 전국투어 첫 행사가 6월 23일 화요일 오후 2시에 제주 W360에서 개최된다. 본 행사는 제주 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제주 센터)와 도시 콘텐츠 기업 (주)어반플레이가 주최?주관한다.
로컬게더링 2020은 전국의 로컬 크리에이터에게 영감과 기회를 주기 위한 비즈니스 네트워크 컨퍼런스다. 제주?부산?전남?서울?광주?전북 등 주요 거점 도시에서 진행되는 이 행사는 전국 로컬 크리에이터 현황과 생태계 파악에 핵심적인 역할을 할 예정이다.
이번 6월 23일에 진행될 ‘로컬게더링 2020 제주’는 제주를 기반으로 성장한 크리에이터 간의 비즈니스 커뮤니티 조성 및 활성화에 방점을 둔다.
제주 센터는 “로컬게더링을 기점 삼아 제주 로컬 로컬 크리에이터 대표 사례를 소개하고, W360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제주 원도심 로컬 크리에이터 간의 네트워크를 강화해 나아갈 것을 기대한다”며, “로컬 브랜드로서 한걸음 나아가기 위한 고민과 위기 극복 사례, 의견 등을 공유하고 네트워킹을 구축하는 기회를 마련함으로써 제주에서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비즈니스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로컬게더링 2020 제주’ 행사에는 『골목길 자본론』 저자 모종린 교수와 제주 센터 전정환 센터장이 로컬의 비전과 전략에 대한 소개와 환영인사를, 어반플레이 홍주석 대표, 재주상회 고선영 대표가 넥스트 라이프스타일을 이끌어 가기 위한 로컬 인사이트를 전한다.
또한 MYSC, 크립톤, 소풍, 제주 센터 김희정 팀장이 ‘로컬 인베스트먼트 스테이지’를 통해 로컬 크리에이터에게 강력한 동기를 부여하고, 경쟁력을 강화하는 계기를 제공할 계획이다.
‘로컬 크리에이터 스테이지’ 토크쇼에서는 카카오패밀리 김정아 대표, 해녀의 부엌 김하원 대표, 제주박스 이현경 대표, 플레이스 캠프 제주 김대우 제너럴 매니저가 패널로 참석하여 제주가 지닌 로컬의 가치를 이야기한다.
한편, 본 행사에 앞서 신청자 20여 명을 대상으로 로컬게더링 사전 프로그램인 ‘제주 원도심 로컬 크리에이터 자율투어’가 진행된다. 과거 기상청을 리모델링 한 W360, 앵커 스토어 디앤디파트먼트 제주, 제로포인트트레일, 베드라디오 등 원도심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공간들을 연결 지어 하나의 스토리를 지닌 콘텐츠로 제공할 예정이다.
‘로컬게더링 2020 제주’는 오는 6월 12일까지 제주 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 또는 제주 혁신창업기반팀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