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마켓인사이트]'유재석화장품' 에이피알, IPO 대표주관사 교체

입력 2020-06-10 14:57  

≪이 기사는 06월09일(06:52) 자본시장의 혜안 ‘마켓인사이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국민MC’ 유재석씨가 광고하는 화장품 브랜드 ‘메디큐브’로 잘 알려진 화장품 제조사 에이피알이 기업공개(IPO) 대표주관사를 새로 선정했다.

9일 미용업계에 따르면 에이피알은 IPO 대표주관사를 기존 한국투자증권에서 미래에셋대우로 교체했다. 에이피알이 IPO에 나서는 일정은 아직 정확히 정해진 것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교체 이유에 대해 한 업계 관계자는 “미래에셋대우가 과거에 잇츠스킨(현 잇츠한불), 토니모리 등 주요 화장품 업체들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시킨 경험이 높게 평가 받은 것 같다”고 설명했다.

에이피알은 2014년 당시 대학생이던 김병훈 대표와 이주광 전 대표가 설립한 화장품 제조업체다. 20~30대 젊은 소비층을 타깃으로 한 높은 가성비(가격대비품질) 제품이 인기를 끌며 고속 성장했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한 마케팅 또한 효과를 보면서 미디어커머스 업체 1세대 기업으로도 자리를 굳혔다.

2018년엔 미래에셋벤처투자, NH투자증권, KB증권 등 기관투자가로부터 276억원을 투자받았다. 당시 에이피알의 투자 밸류는 2000억원이었다.

에이피알은 지난 1분기 매출 494억원, 영업이익 61억원, 순이익 50억원을 냈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매출은 165억원(50%), 영업이익은 48억원(371.3%), 순이익은 41억원(476.5%) 각각 증가했다.

에이피알이 지난 1분기 수준의 사업실적을 연말까지 유지해 순이익 200억원을 낼 경우 동일 업종 주가수익비율(PER) 50배를 곱한 예상기업가치는 1조원에 이를 전망이다.

이우상/민지혜 기자 idol@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