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아이즈원(IZ*ONE)이 오늘(15일)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세 번째 미니앨범 ‘Oneiric Diary‘를 발매하고 팬들과 만난다.
새 미니앨범 ‘Oneiric Diary‘는 우아한 카리스마와 소녀 아이즈원의 일상을 ‘환상’과 ‘일기’라는 상반된 소재의 결합으로 표현한 콘셉트 앨범이다.
총 8곡이 수록된 이번 앨범은 ‘환상 일기’라는 테마로, ‘함께 꿈꾸면 그 꿈은 현실이 된다’는 메시지를 앨범 곳곳에 담아 마치 한 곡 같은 구성을 나타내고 있다.
타이틀곡 ‘환상동화(Secret Story of the Swan)’는 아이즈원의 다채로운 아름다움을 표현한 시네마틱 EDM 댄스곡이다. 마법 같은 힘을 통해 마음 깊이 간직했던 꿈이 현실로 이뤄지고 마침내 동화 속 주인공이 된 이야기로, 아이즈원만의 퍼포먼스와 다양한 매력들이 영화처럼 펼쳐지는 트랙이다.
이 외에도 이번 앨범의 포문을 여는 ‘Welcome’, 함께 꿈꾸는 모든 이들에게 보내는 긍정의 메시지를 밝고 귀여운 느낌의 댄스곡으로 풀어낸 ‘Pretty’, 깨어나고 싶지 않은 꿈속 아름다운 순간들을 영원히 돌아가는 회전목마에 비유한 ‘회전목마 (Merry-Go-Round)’가 수록됐다.
또 아이즈원만의 꿈같은 새로운 세계를 만들어 이끌어가겠다는 의지를 담은 ‘Rococo’, 아이즈원 멤버 모두가 작사에 참여한 팬송 ‘With*One’까지, ‘Oneiric Diary’ 앨범 속 다양한 장르의 음악과 가사를 통해 팬들과 함께 성장한 아이즈원의 다양한 정체성을 담았다.
이와 더불어 아이즈원은 앨범 발매 당일인 15일 오후 4시 트위터 블루룸 라이브를 통해 다양한 글로벌 팬들과 소통한다. 또한 오후 8시에는 Mnet에서 컴백쇼를 진행, 타이틀곡은 물론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수록곡 무대들을 최초 공개하며 본격적인 컴백 활동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앞서 ‘라비앙로즈’-‘비올레타’-‘피에스타’로 이어지는 플라워 시리즈로 역대 걸그룹 초동 신기록 경신, 일본 오리콘 해외 음반 랭킹 1위, 전 세계 각종 음원사이트 및 국내 음악 방송 1위 등 글로벌한 기록으로 남다른 위상을 드러낸 아이즈원이 ‘Oneiric Diary‘를 통해 또 어떤 성장을 보여줄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준현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