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아이즈원이 환상을 현실로 만드는 '환상동화'로의 초대를 시작했다.
아이즈원은 15일 오후 6시 세 번째 미니앨범 '오나이릭 다이어리(Oneiric Diary, 환상일기 幻想日記)'를 공개했다.
'오나이릭 다이어리'는 아이즈원의 두 가지 매력을 느껴볼 수 있는 앨범이다. 총 8곡이 수록된 이번 앨범은 우아한 카리스마와 일상의 소녀라는 이미지를 모두 지닌 아이즈원 멤버들의 모습을 '환상'과 '일기'라는 상반된 소재의 결합으로 표현했다.
12명의 소녀들이 평소 꿈꿔왔던 환상적이고 동화 같은 상상들이 적힌 일기장, 그 평범한 일기장에 마법 같은 힘이 더해지면 상상은 현실이 된다는 이야기를 담고 있는 '오나이릭 다이어리'는 다양한 장르의 음악과 가사를 통해 팬들과 함께 성장한 아이즈원의 정체성을 표현한다.
앨범의 포문을 여는 '웰컴(Welcome)', 함께 꿈꾸는 모든 이들에게 보내는 긍정의 메시지를 밝고 귀여운 느낌의 댄스곡으로 풀어낸 '프리티(Pretty)', 깨어나고 싶지 않은 꿈속 아름다운 순간들을 영원히 돌아가는 회전목마에 비유한 '회전목마(Merry-Go-Round)', 아이즈원만의 꿈같은 새로운 세계를 만들어 이끌어가겠다는 의지를 담은 '로코코(Rococo)', 아이즈원 멤버 모두가 작사에 참여한 팬송 '위드원(With*One)'까지 데뷔 후 아이즈원이 꾸준히 일궈온 음악적 성장을 한 번에 엿볼 수 있다.
날 향한 눈빛에 나 나
점점 더 빠져 들어가
너의 손끝에서 시작되는 걸 Fairy tale
상상했던 모든 순간들이
눈앞에 다가올 그때까지
너를 위한 춤을 춰
우아하게
Like Swan Swan Swan
너의 마법에 난 깨어나
Like Swan Swan Swan (MAMA)
우아하게
꿈을 꿔 Baby
With You With You With You
춤을 춰 Baby 너를 위해서 Yeah
Like Swan Swan Swan (MAMA)
너와 함께
타이틀곡 '환상동화(Secret Story of the Swan)'는 아이즈원 12명의 다채로운 아름다움을 표현한 시네마틱 EDM 댄스곡으로, 마법 같은 힘을 통해 마음 속 깊이 간직했던 꿈이 현실이 돼 동화 속 주인공이 된 아이즈원을 표현한다. 함께 꿈을 꾼다면 누구나 동화 속 주인공이 될 수 있다는 이야기가 듣는 이들에게 희망과 응원을 전한다. 아이즈원만이 표현할 수 있는 압도적 퍼포먼스와 다양한 매력들이 영화처럼 펼쳐져 시선을 끈다.
'라비앙로즈', '비올레타', '피에스타'로 이어지는 플라워 시리즈(FLOWER series)로 역대 걸그룹 초동 신기록 경신하며 일본 오리콘 해외 음반 랭킹 1위, 전 세계 각종 음원사이트 및 국내 음악 방송 1위 등 글로벌한 기록으로 남다른 위상을 드러낸 아이즈원. 환상일 것만 같던 일들을 하나씩 현실로 이뤄낸 아이즈원이 이번에는 또 어떤 진기록을 세울지 기대가 모아진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