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시스그룹 생활가구브랜드 일룸은 반려동물 가구 시리즈인 '캐스터네츠'의 매출이 코로나19가 본격 확산된 2월말을 기점으로 2배 가량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3월부터 5월까지 3개월 동안 매출은 지난해 12월부터 올 2월까지 3개월보다 약 2배 늘었다.
반려인의 책상 옆에 배치해 반려동물과 교감하는 시간을 더 늘려주는 미니 캣타워인 '데스크스텝'의 매출은 이 기간 330% 증가했다. 테이블 하부에 반려동물이 쉴 수 있는 공간을 해먹 형태로 만든 가구인 '해먹 소파테이블'의 매출은 200% 증가했다.
일룸 캐스터네츠는 사람과 반려동물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가구다. 반려인의 인테리어 취향을 만족시킬 디자인으로 제작됐으면서 반려동물의 행동 특성을 반영해 안정적으로 설계했다. 책장 캣타워, 계단형 숨숨집, 펫소파세트 등5종으로 구성됐다.
일룸 관계자는 "집에서 반려동물과 함께 지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반려동물과 함께 쓸 수 있는 펫가구의 수요가 증가했다"며 "이같은 수요에 맞춰 고양이 전문 노진희 수의사와 협업해 캐스터네츠 시리즈 2차 라인업을 기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일룸의 ‘캐스터네츠’ 시리즈는 일룸 온라인 쇼핑몰과 전국 주요 일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서기열 기자 philos@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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