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내 모바일 멤버십 서비스도 디지털화 예정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자동차 점검 시 필요한 다양한 절차를 디지털로 이용할 수 있는 비대면 방식의 소비자 서비스를 강화한다고 29일 밝혔다.
'디지털 서비스 드라이브'는 공식 서비스센터 24시간 온라인 예약, 서비스 담당자와의 양방향 실시간 소통, 모바일 자동차 사전 점검을 위한 디지털 작업 준비 서비스 등으로 구성된 디지털 플랫폼이다. 기존에 유선 및 대면으로 이용해야 했던 서비스 이용의 과정을 디지털로도 경험이 가능토록 구현했다.
이를 통해 소비자는 개인 모바일이나 태블릿 등을 이용해 전국 공식 서비스센터 중 원하는 지역 및 방문 일정, 서비스 항목 등을 선택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실시간으로 예약할 수 있다. 또 서비스 상담과 작업 의뢰, 서비스 과정에 필요한 소통 역시 디지털 기기를 통해 처리할 수 있다.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모바일, 태블릿 및 PC 등으로 벤츠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한 뒤 '온라인 서비스 예약'을 클릭하고 원하는 항목을 선택하면 된다.
앞서 회사는 지난해 4월 통합 디지털 세일즈 플랫폼인 '세일즈 터치'를 도입하고 전국 11개사 딜러사 59개 전시장에서 디지털화된 소비자 서비스를 적극 지원하고 있다. 세일즈 터치는 서류 확인, 서명, 보관 및 전달 등 신차 계약에 필요한 절차들을 소비자가 전시장에 방문하지 않고도 모두 모바일이나 태블릿 등을 통해 처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 시승 신청까지 디지털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다.
더불어 벤츠코리아는 소비자가 모바일을 통해 세차, 대리운전, 골프 예약 등의 라이프스타일 관련 편의 서비스들을 이용하고, 멤버십 가입을 통해 다양한 제휴사 혜택을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멤버십 서비스를 연내 출시할 예정이다.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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