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간 1800만 명이 사용하는 T맵에 5년간 쌓인 음식점 방문 데이터 18억 개를 분석해 맛집을 추천해준다. 리뷰나 별점이 아니라 실제 방문 데이터를 분석해 추천 신뢰도가 높다는 설명이다. 지역과 성별, 나이, 동행자 등을 고려한 맞춤형 추천 서비스도 제공한다. 가령 동행자를 아이로 설정하면 어린이집, 키즈카페, 초등학교 등 장소를 많이 검색한 T맵 이용자가 자주 방문한 맛집 데이터를 위주로 분석해 추천하는 식이다. 5년간 사랑받은 맛집, 인증샷 찍기 좋은 카페, 최근 뜨는 맛집, 현지인이 자주 찾는 맛집 등 주제별 맛집 콘텐츠도 제공한다. 음식점의 시간대별 방문자 수를 확인해 바쁜 시간을 피해 찾는 것도 가능하다.
이 서비스는 이용 통신사와 관계없이 전용 사이트에 접속하면 이용할 수 있다. 이종호 SK텔레콤 모빌리티사업단장은 “국내 최대 모빌리티 플랫폼인 T맵의 방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해 앞으로도 더욱 가치 있는 서비스와 고객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승우 기자 leeswoo@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