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 더샵 아파트는 올해 청약을 받은 4개 단지(컨소시엄 제외)가 모두 1순위 마감에 성공했다. 시작은 부산에서 알렸다. 지난해 12월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올해 1월 청약을 받은 부산 동래구의 ‘더샵 온천헤리티지’는 평균 26.61대 1의 경쟁률로 1순위 청약을 마감하고, 단기간에 완판됐다.
이어 4월에는 경기 수원 장안구에서 분양한 ‘더샵 광교산 퍼스트파크’가 평균 22.58대 1의 경쟁률로 청약을 마쳤다. 특히 이 단지는 미계약분 무순위 청약을 평균 1만3465.5대1 의 경쟁률로 마감하며, 더샵 아파트에 대한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실감케 했다.
최근에도 흥행소식은 곳곳에서 들리고 있다. 6월 인천 송도국제도시에 분양한 ‘더샵 송도센터니얼’은 190가구 모집에 무려 2만7000여명의 청약자가 몰리며 평균 143.43대 1의 경쟁률로 1순위를 마감했다. 또 같은 달 광주광역시에서 선보인 ‘더샵 광주포레스트’는 올해 광주 분양단지 중 가장 많은 2만8천여명의 청약자를 모집하며 최고 358대 1의 경쟁률로 1순위 전타입 마감을 기록했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아파트 품질만족지수에서 10년 연속 1위, 브랜드 고객충성도 아파트 부문 4년 연속 1위를 차지한 포스코건설 더샵의 신뢰도와 차별화된 특화설계에 수요자들이 높은 만족도를 보여주신 것이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면서 “하반기에도 당사는 대구, 울산 등을 비롯한 전국 각지에서 분양을 예정하고 있는 만큼,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포스코건설은 이달 대구에서 2개 단지의 분양을 진행할 예정이다. 대구는 포스코건설이 최근 적극적인 공략에 나선 지역인 데다, 2개 단지 모두 우수한 입지와 상품성을 갖춰 분양에 나설 예정이어서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실제 포스코건설은 얼마 전 대구 동구 대구무역회관 17층에 포스코건설 대구마케팅센터를 개설해 이를 본격적인 분양사업과 수주활동을 위한 거점지로 운영 중이며, 지난 달에는 대구 수성구 범어동 경남타운 재건축 사업을 수주하며 점차 더샵 브랜드의 위상을 높여가고 있다.
포스코건설의 올해 대구 첫 분양사업으로는 동구 신천동 일대 동신천연합 주택재건축을 통해 ‘더샵 디어엘로’를 분양한다. 지상 최고 25층, 12개동, 전용면적 59~114㎡, 1190세대 규모로 조성되며, 이중 760세대가 일반분양 된다.
더샵 디어엘로는 대구의 새로운 중심이자 신흥주거타운으로 떠오르는 동대구역세권에서도 수성구에 맞닿은 뛰어난 주거여건을 자랑한다. KTX/SRT 동대구역, 대구 지하철1호선, 버스터미널 등이 있는 복합환승센터와 가깝고, 효신초등학교가 도보권에 자리해 안심 통학이 가능하다. 또 신세계백화점, 현대시티아울렛, 이마트 등의 대형 쇼핑문화시설도 인접해 있다.
여기에 단지는 수성구생활권도 공유할 수 있다. 수성구 학원가와 가깝고, 특히 대구의 금융, 의료, 행정, 법률 인프라가 밀집된 범어네거리가 인접해 더욱 편리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단지는 더샵 브랜드의 차별화된 특화설계가 도입된다. 전 세대 남향 위주 배치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 했으며, 타입별로 와이드 다이닝, 올인원 드레스룸, 알파룸, 현관 팬트리 등의 평면설계를 도입해 수납공간과 공간활용성을 높였다. 또 조경 시설은 풍성한 녹음이 가득한 힐링문화단지 For-Rest THE #을 컨셉으로 더샵필드, 석가산 등이 다채롭게 꾸며지며, 커뮤니티 시설은 힐링필라테스존, 어린이집, 키즈라이브러리, 펫케어 공간 등이 구성돼 더샵만의 특별함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어 수성구 지산시영1단지를 재건축 하는 ‘지산시영1단지(가칭)’도 분양할 예정이다. 총 889세대 규모며 이중 전용면적 59~84㎡, 214세대가 일반분양 된다. 전 세대가 수요자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84㎡ 이하 중소형으로 구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지산시영1단지(가칭)는 대구도시철도 3호선 지산역을 도보로 이용 가능한 역세권 단지로 조성된다. 지산초, 지산중, 수성고 등을 걸어서 통학할 수 있어 교육여건을 갖췄으며, 주변에는 동아백화점, CGV,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의 편의시설과 수성못, 수성유원지, 대구어린이대공원 등의 자연환경이 자리하고 있어 쾌적한 주거여건을 자랑한다.
특히 단지가 조성되는 수성구 지산동 일대는 주택 노후도가 심해 새 아파트의 이전 수요가 많은 곳으로 꼽혀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한편, ‘더샵 디어엘로’와 ‘지산시영1단지(가칭)’은 대구광역시 동구 신천동 328-1번지(신세계백화점 인근)에 견본주택을 마련하고, 본격적인 분양사업과 수요자 맞이 준비를 진행 중이다.
한경부동산 hkland@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