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평회는 도가 주최하고 경기도 사회적경제센터가 주관한 행사로 사전 공모를 통해 선발했다.
도는 선발된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 등 도내 66곳에서 생산한 농산물과 가공식품, 생활용품 등 228개 제품을 심사해 제품특성에 맞는 유통채널에 입점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비대면 통합품평회는 행사장에서 상품기획(MD) 담당자가 제품과 서류를 꼼꼼히 살피고 필요시 노트북,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를 활용해 사회적경제조직 담당자와 화상으로 소통하면서 시간을 절약하고 제품에 대한 집중도를 높일 수 있었다.
도는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된 제품은 오는 8월부터 ▲네이버스마트스토어 ▲SK홈쇼핑 ▲협약매장(생협 등) ▲하나로마트 ▲명절꾸러미상품 등에 입점해 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도는 이와 함께 경쟁력 있는 제품이 유통채널의 우선 입점협의대상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는 등 상품 개선 컨설팅 등도 실시해 맞춤형 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서남권 경기도 소통협치국장은 “이번 행사는 언택트(비대면) 문화의 확산, 원격교육과 재택근무 급증 등 사회 전반에 큰 변화를 일으킨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한 행사”라며 “판로확대에 어려움을 겪는 사회적경제조직에 새로운 판로지원 해법을 제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수원=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