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차코리아, 안전 캠페인 참가자 52만명 넘겨

입력 2020-07-17 09:18  


 -교통사고 조사팀 설립 50주년 기념 활동
 -캠페인 진행 3주만에 52만명 동참

 볼보차코리아가 교통사고 조사팀 설립 50주년을 기념해 진행 중인 '드라이브 투 제로' 안전 캠페인이 진행 3주만에 누적 참가자 52만명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안전 캠페인은 도로 위 교통사고를 발생시키는 주요 3대 위협요소인 과속운전, 주의 산만, 음주운전에 대한 운전자 경각심 고취 및 안전운전 습관 형성을 독려하고 나아가 교통사고 조사팀 등 볼보자동차의 안전 비전을 공유하고자 기획했다. 

 이에 회사는 지난 6월23일부터 드라이브 투 제로 마이크로 사이트를 통해 운전습관 설문조사 및 공유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또 SK텔레콤 T맵과의 협업을 통해 '안전운전 OK!' 서약 이벤트와 100㎞ 과속 제로 미션 등 다양한 참여 이벤트도 선보였다. 

 볼보차는 세계 최초로 3점식 안전벨트 개발과 함께 교통사고 조사팀의 7만2,000명 이상의 탑승자와 관련된 4만 3,000건 이상의 사고 누적데이터를 확보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시티 세이프티, 경추 보호 시스템 등 많은 안전 혁신 기술들을 선보여 오고 있다.

이윤모 볼보차코리아 대표이사는 "길지 않은 이벤트 기간에도 불구하고 52만명이 넘는 운전자 분들이 올바른 안전운전 습관 형성의 필요성에 힘을 보태주셨다"며 "볼보차코리아는 우리 사회 안전을 위한 지속적인 해결책 마련 및 교통문화 정착에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도로공사와 진행 중인 드라이브 투 제로 안전 캠페인은 오는 19일까지 진행된다. 전용 마이크로사이트를 통해 누구나 손쉽게 참가할 수 있다. 안전운전 서약에 참가한 서약자 중 추첨을 통해 일렉트로룩스 공기청정기 퓨어 A9(1명), 툴레 리볼브 캐리어(3명), 헬리녹스 캠핑용품(5명), 툴레 백팩(10명), 스타벅스 1만원 e-기프트카드(500명)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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