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체별 매매동향
-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기관이 60.1만주를 순매수한 반면, 외국인은 495주를 순매도했고, 개인들도 54.8만주를 순매도했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 비중은 기관과 개인이 각각 17.9%, 69.8%로 비중이 높다.
한편 외국인과 기관은 이 종목에 대해서 각각 최근 3일, 16일 연속 사자 행진을 벌이고 있다. 더욱이 전일 기관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래프]아이에스동서 외국인/기관 매매동향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자체사업 확대와 사업 다변화의 원년 - NH투자증권, BUY(신규)
07월 22일 NH투자증권의 이민재 애널리스트는 아이에스동서에 대해 "2019년 자체사업인 대구역 오페라 W, 동대구 에일린의 뜰, 고양 덕은 DMC 에일린의 뜰, 안양 지식산업센터, 도급사업인 대구 수성범어 W, 울산 중산매곡 에일린의 뜰 등 총 6개 현장 착공(사업규모 약 2.3조원). 2020년에도 의정부금오1, 부산 동삼2, 울산 문수로 도급사업 등 0.4조원도 3분기 중 착공할전망. 유리한 시장 환경과 토지 취득원가로 매출 성장과 수익성 개선이 동시에 나타날 전망. "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신규)', 목표주가 '51,5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