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개월 누적 1만6,922대, 4개월 2만2,252대 기록
르노삼성자동차는 XM3가 출시 후 초기 4개월 누적 판매대수 기준 역대 국내 소형 SUV 가운데 최다 판매대수를 기록했다고 23일 밝혔다.
르노삼성에 따르면 XM3는 지난 3월 출시 이후 4개월 연속 월 5,000대 이상의 판매고를 올려 출시 후 3개월간 판매대수는 1만6,922대, 4개월간 2만2,252대의 누적 판매대수를 기록했다. 이는 국내 소형 SUV 사상 최다 판매다. 회사는 소비자 데이터를 토대로 다른 차종 대비 XM3 구매자의 평균 연령이 8세 이상 낮은 것으로 분석했다. 주로 2030 소비층의 선호가 높았고 구매 이유로는 '디자인'이 꼽혔다. 소비자의 절반 이상인 51.2%가 세단과 SUV의 매력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특유의 프리미엄 디자인을 선택했다고 답했다. XM3는 소형 SUV지만 2,720㎜mm에 이르는 넉넉한 휠베이스로 준중형 세단과 동일한 수준을 자랑하며, 동급에서 가장 낮은 차체 높이(1,570㎜)와 동급에서 가장 높은 최저지상고(186㎜)로 절묘한 프로포션을 완성했다.
디자인에 이어 21.5%의 소비자가 뛰어난 주행성능을 자랑하는 TCe 260 엔진을 구매요인으로 꼽았다. TCe 260은 르노와 다임러가 공동 개발한 다운사이징 4기통 직분사 가솔린 터보엔진이다. 실린더헤드와 직분사 인젝터를 수직 장착한 델타 실린더 헤드 등 신기술을 적용해 성능은 물론, 경제성 측면에서도 이점을 발휘한다. 복합효율은 13.7㎞/ℓ로 동급 최고수준이다.
더불어 높은 가성비도 강점으로 꼽혔다. XM3는 1.6ℓ GTe SE 트림이 1,763만원(개소세 3.5% 기준)부터 시작하고 TCe 260 LE 트림은 2,136만원부터 책정됐다. 여기에 최대 36개월간 3.5% 또는 최대 72개월간 3.9%의 저금리 할부 혜택을 제공한다.
르노삼성은 "XM3에 보내준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최근 발생한 연료 펌프 이슈 초기 단계에서부터 원인파악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며 소비자 피해 최소화와 혜택제공을 위해 발빠른 대응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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