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은 올해 2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26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0% 증가했다고 7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10.6% 늘어난 4051억원, 당기순이익은 7.8% 증가한 187억원을 기록했다.
2분기 실적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으로 커머스, 게임, 클라우드 등 언택트(비대면) 부문의 고른 성장이 두드러졌다.
결제 및 광고 사업 부문 매출은 NHN한국사이버결제의 온라인PG와 해외 가맹점 결제액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19.3% 증가한 1569억원을 기록했다.
게임 부문 매출은 전통적으로 계절적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PC와 모바일 웹보드 게임을 비롯해 '요괴워치 푸니푸니'와 '크루세이더 퀘스트', '킹덤스토리'의 매출 증가로 소폭 늘어난 1055억원으로 집계됐다.
커머스 부문은 중국 에이컴메이트의 주요 브랜드 이벤트 효과와 온라인 거래 증가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36.1% 늘어난 668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콘텐츠 부문 매출은 경쟁 심화로 인한 벅스 매출 하락 등 영향으로 티켓링크의 온라인 티켓 판매가 감소하면서 전년 동기 대비 18.9% 감소한 396억원으로 집계됐다.
기술 부문은 클라우드 사업 확대와 PNP시큐어의 주력 사업 매출 증가로 인해 같은 기간 32.3% 증가한 396억원의 매출을 거뒀다. 기타 사업 매출은 코로나19 글로벌 확산에 따른 여행사업 부진으로 전 분기 대비 58.1% 줄어든 21억원을 기록했다.
NHN은 2분기 페이코 거래규모가 전년 동기 대비 26% 증가했다고 밝혔다. 특히 오프라인 결제 규모는 코로나19로 주춤했던 지난 1분기보다 20%가량 증가했다. 전체 결제 중 오프라인 비중은 12%까지 확대됐다.
정우진 NHN 대표는 "글로벌 팬데믹 현상의 지속으로 사업 환경의 불확실성이 커지는 가운데서도 결제와 커머스, 게임, 클라우드 등 언택트 부문의 고른 성장이 두드러지고있다"며 "하반기에는 출시 5주년을 맞은 페이코가 간편결제를 넘어 생활밀착형 플랫폼으로 점차 진화를 거듭하는 한편, 게임 부문에서도 '용비불패M'과 '크리티컬옵스:리로디드', '디즈니 쯔무쯔무 스타디움' 등 기대작 출시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아라 한경닷컴 기자 rrang123@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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