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동기 대비 매출(19년 706억원) 95.7% 감소했고 영업손실(-2억원)은 45배 가까이 커졌다. 93억원이 넘는 분기 영업손실은 모두투어가 처음 적자로 전환한 지난해 4분기(-36억원) 이후 가장 큰 규모다.
모두투어 측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인한 해외여행 수요 급감을 실적 악화의 요인으로 꼽았다. 코로나 사태가 장기화하면서 1분기(매출 442억원, 영업손실 14억원)보다 적자폭이 더 커졌다는 설명이다. 2분기 모두투어의 패키지 송객인원은 53명으로 지난해 동기간 보다 99.9% 감소했다. 2100명을 기록한 항공권 송객인원도 99.4%나 줄었다.
코로나 사태로 4월부터 유급휴직에 들어간 모두투어는 이달부터 무급휴직 체재로 전환했다. 유급휴직 기간 100여명 내외를 유지하던 최소 근무인력도 인건비 절감을 위해 무급휴직 전환과 함께 절반으로 줄였다.
이선우 기자 seonwoo.lee@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