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FPSB가 ‘세계재무설계의 날’을 맞아 국제증권감독기구(IOSCO)와 국제 UCC 공모전을 개최하고 8월 5일부터 9월 16일까지 영상을 모집한다.
국제공인재무설계사 CFP 국제본부 국제FPSB는 세계 재무설계 전문가가 모여 재무설계의 가치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고객에게 높은 전문성과 윤리성으로 재무설계를 수행하겠다는 취지로 10월 7일을 ‘세계재무설계의 날’로 지정했다. 이를 기념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모전은 ‘CFP자격자에게 재무설계를 받는 것이 당신의 미래를 계획하는데 어떤 도움이 될까’를 주제로 진행된다.
한국 FPSB 김용환 회장은 “전세계 27개 회원국에서 18만명이 넘는 CPF자격자가 재무설계 전문가로 금융소비자의 미래를 위해 활동하고 있다”며 “세계재무설계의 날을 맞아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이 재무설계의 필요성을 적극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많은 이들의 참여를 부탁한다”고 밝혔다.
국제FPSB는 9월 말 우수작 5편을 선정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겐 국제FPSB가 1,000달러를 각각 상금으로 지급하고, 한국FPSB도 국제행사 참여 권장을 위해 내국인 수상자에게 200만원을 추가 시상할 예정이다.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영상을 제작해 국제FPSB의 WFPD 웹사이트에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참여 가능하다. 영상 접수는 8월 5일부터 다음달 16일까지 진행된다.
국제 UCC공모전 관련 상세 내용은 한국FPSB 홈페이지 및 공식 유튜브 또는 WFPD 공식 웹페이지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한편 한국FPSB에서는 8월 29일 시행되는 국내재무설계사(AFPK) 자격시험 응시자를 모집 중이다. 이번 제2차 AFPK 자격시험 원서접수는 지난해보다 응시자가 크게 늘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국내에서 CFP자격시험을 보기 위해선 국내재무설계사 자격을 우선 취득해야 한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