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노트20의 사전예약 성적이 기대 이상의 흥행을 거두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갤럭시노트20 사전예약 첫 날인 지난 7일 이동통신 3사에 접수된 건수가 전작 갤럭시노트10과 비슷한 수준인 것으로 알려졌다.
코로나19의 직격탄을 맞아 저조한 성적을 거둔 갤럭시S20때보다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는 것이 관계자들의 공통된 전언이다. 또한 갤럭시노트10은 5G 상용화 직후 나온 플래그십 모델인 만큼 5G 가입자 유치를 위한 경쟁이 치열했고 지원금이 높아 예판 분위기가 뜨거웠다. 갤럭시노트20이 갤럭시노트10과 비슷한 수준의 성적을 거두고 있다는 것은 호재라고 할 수 있다.
많은 업계 관계자는 갤럭시노트20의 흥행요소를 전작보다 낮아진 가격으로 꼽았다, 갤럭시노트10보다 낮아진 가격으로 5G 플래그십 라인업 중 가장 낮은 출고가로 출시되는 갤럭시노트20이 높은 수요를 보일 수 밖에 없다는 것으로 해석된다.
이처럼 갤럭시노트20 사전예약의 분위기가 뜨거운 가운데 50만 명의 회원이 활동하는 온라인 사전예약 전문 카페 ‘폰의달인’의 사전예약 혜택이 화제다. 고가의 프리미엄 사은품과 할인 혜택을 내걸었기 때문이다.
내용에 따르면 폰의달인은 갤럭시노트20 사전예약 신청자 선착순 2,000명에게 액세서리 구매 쿠폰 2만 5천원 권을 제공하고 개통 시 갤럭시 버즈 플러스, 갤럭시워치, 갤럭시탭S6 라이트, 닌텐도 스위치 등의 선택형 사은품을 100% 제공한다. 또한 갤럭시노트20 공기계, 갤럭시노트20 반값 할인 등의 추첨식 사은품과 후기 사은품까지 제공된다.
선택형 사은품 대신 기기값 할인을 선택할 수도 있다. 할인 혜택을 받아볼 경우 즉시 할인이 적용되어 전작보다 낮아진 출고가에서 더욱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또한 폰의달인에서 제공하는 혜택과 별개로 삼성전자에서 제공하는 갤럭시 버즈 라이브, 엑스박스 게임 패스 컨트롤러 패키지, 삼성케어 1년권 등의 제조사 사은품까지 받아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폰의달인은 20여 종 스마트폰 특가 판매를 진행하고 있는데 갤럭시노트9, 아이폰XR, 아이폰X, 아이폰SE2 등 인기 모델을 최대 10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카페 ‘폰의달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