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역 라센티움’은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용현동 일원에 총 연면적 105,479.71㎡ 지하 3층부터 지상 29층까지 8개동으로 들어선다. 주차대수 총 928대, 총 763세대(예정)로 59㎡ A·B·C 타입, 84㎡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면적으로 구성됐다.
미추홀 라센티움 아파트는 뛰어난 교통입지와 풍부한 생활 인프라, 풀옵션 아파트로 인근 주민, 신혼부부, 직장인들에게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탄탄한 시공능력을 인정받은 메이저 건설사 반도유보라가 시공을 예정하고 있으며, 주변 부동산 시세 비교 시 3.3㎡당 1,100만 원대부터 시작하는 합리적인 공급가로 기대치는 더욱 높아지고 있다.
도보 약 10분의 인하대역, 800m 근거리에 숭의역이 위치한 더블 역세권으로 뛰어난 교통 편의성을 자랑한다. 두 곳 모두 수인선으로 1호선과 4호선, 인천 1호선과 연계되어 환승이 용이하다. 뿐만 아니라 도화IC, 학익JC, 인천종합버스터미널과 인접해 타 지역 이동 및 접근성이 매우 뛰어난 곳이다.
라센티움 아파트 인근 인천용현초, 용현중, 용현여중, 인항고, 정석항공과학고 등 초·중·고등학교가 골고루 조성되어 있다. 도보 이동이 가능한 학세권의 위치로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다. 덧붙여 홈플러스, 인하대병원, 용현시장, 용정근린공원, 롯데백화점, 뉴코아아울렛 등 전반적인 생활편의 및 의료시설들이 풍부해 불편함 없이 편안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인하대역 라센티움의 가장 큰 특징은 미추홀 최초의 풀옵션 아파트라는 점이다. 김치냉장고, 냉장·냉동고, 전기오븐, 드럼세탁기, 에어드레서, 에어컨 등 약 2,000만 원 상당의 고품격 가전제품이 무상으로 제공된다. 이는 내 집 마련은 물론 생활가전까지 한 번에 준비할 수 있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외에도 미추홀 라센티움 아파트는 풍부한 개발의 호재를 품고 있어 향후 미래가 기대되는 곳이다. 인천발 KTX 송도역, 도로 위 지하철 S-BRT가 오는 2025년으로 예정되어 있다. 송도와 검단을 잇는 인천대로 논스톱 교통 구축사업 등 교통 개발의 호재가 잇달아 이어지고 있다.
교통뿐만이 아닌 쇼핑·문화생활의 인프라 역시 더욱 풍부해진다. 미술관과 박물관이 공존하는 복합문화예술의 인천 뮤지엄파크, 시티필드 멀티몰, CGV가 예정되어 있다. 마지막으로 지역 활성화를 위한 도시재생 뉴딜사업, 인천항만개발로 해당 아파트의 프리미엄 가치는 더욱 상승할 것이다. 이로 인해 주춤했던 분양시장의 열기가 되살아나고 있다.
인천 미추홀 아파트 인하대역 라센티움 홍보관은 오는 8월 28일 오픈 예정이며 인천광역시 연수구에 위치하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