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마이스 행사기획 입문과정은 기업회의와 전시·컨벤션, 포상관광 등 각종 행사 현장에 필요한 디지털 기술 활용능력을 갖춘 인재 양성에 초점에 맞춰졌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마이스의 새로운 트렌드이자 뉴노멀로 떠오른 가상회의, 화상회의 등 '언택트(비대면)' 행사에 필요한 디지털 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서다.
교육과정은 디지털 마이스, 행사기획·준비, 취업코칭 등 3개 부문. 교육은 9월 14일부터 10월 23일까지 24일 동안 경기 안산 한국호텔관광교육재단에서 진행된다. VR(가상현실), AI(인공지능), 라이브스트리밍 등 각종 회의기술과 시스템 활용법, 참가자 등록과 숙박, 식음료, 의전 등 행사 준비와 운영에 필요한 실무지식을 이론과 실습을 통해 알려준다. 이미지 메이킹과 프리젠테이션 및 스피치 스킬, 글로벌 비즈니스 매너, 마이스 실무영어 등 청년취업 준비생의 마이스 분야 진출에 필요한 취업 컨설팅 및 코칭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디지털 마이스 행사기획 입문과정의 142만원 상당의 교육비는 전액 국비로 지원한다. 교육기간 중 중식과 숙박비, 훈련비도 제공한다. 총 180시간의 교육을 이수하면 수료증을 발급하고 성적 우수자에게는 포상도 한다.
총 40명을 선발하는 교육생 모집은 다음달 4일까지. 졸업예정자 포함 19세부터 34세까지 청년취업 준비생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공동훈련센터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하면 된다. 교육생 선발 결과는 서류와 면접 전형을 거쳐 다음달 10일 발표한다.
이선우 기자 seonwoo.lee@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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