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프리미엄 김치냉장고 '비스포크 김치플러스'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31일 발표했다.
김치플러스는 삼성전자가 2017년 처음 선보인 김치냉장고 브랜드다. 지난해부터 비스포크 디자인을 입었다. 소비자가 자신의 취향에 따라 패널 디자인을 고를 수 있다.
비스포크 김치플러스 신제품은 도어 패널이 19종류다. 기존 비스포크 냉장고에 적용된 색상 외에도 최근 출시한 셰프컬렉션 냉장고와 어울리는 메탈 계열 색상 4가지도 고를 수 있다. 기존에 구입한 삼성전자 냉장고와 인테리어 통일감을 줄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비스포크 김치플러스는 한겨울 땅속에 저장한 것처럼 아삭한 김치 맛을 내기 위해 온도 편차를 0.3℃ 이내로 유지해준다. 김치 종류에 따라 온도와 숙성 정도를 조절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김치 외에 다른 식재료를 김치냉장고에 보관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신제품에 과일, 곡류, 와인, 육류, 생선 등 17가지 맞춤 보관 기능을 집어 넣었다.
도어 손잡이는 황색 포도상구균, 대장균 등 유해 세균을 99.99% 제거하는 '안심 핸들'로 제작했다.
양혜순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약 40년 간 김치냉장고를 연구·개발해 온 기술력을 토대로 맞춤 보관 기능과 인테리어 효과까지 더한 제품"이라고 말했다.
이수빈 기자 lsb@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