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코리아, '미니' 전자계약시스템 도입

입력 2020-09-02 09:38  


 -각종 종이서류 전자문서로 대체
 -완전 비대면으로 자동차 구매 가능

 BMW코리아가 '미니(MINI)' 브랜드를 대상으로 전자계약시스템인 '디지털 세일즈 플랫폼'을 도입한다고 2일 밝혔다.

 새 플랫폼은  기존의  서면  기반  서비스  방식을  완전히  대신하는  전자계약시스템이다. 먼저 시승이나 계약 등에 필요한 각종 종이서류를 모두 전자문서로 대체한다. 또 서류 확인이나 서명, 보관 및 전달까지 태블릿, 휴대폰 등의 모바일 기기로 통합 관리해 한층 간결한 구매 프로세스를 제공하게 된다.

 비대면 계약에도 유용하다. 개인정보동의서나 계약서 등의 전자문서 링크를 소비자 휴대전화로 발송하면 영업사원을 대면하지 않고도 원격으로 내용 확인 및 서명, 그리고 전달이 가능하다. 덕분에 바쁜 일상과 모바일 플랫폼에 익숙한 소비 트렌드 및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요구되는 상황에서 보다 효과적인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전 과정을 전자화해 서면 계약 방식에서 발생할 수 있는 계약조건 불일치, 서류 누락 등을 방지하고 신뢰를 높일 수 있다. 상품자료나 입항일정 등과 같은 다양한 정보를 전용 태블릿 하나로 모두 확인할 수 있어 한층 신속하고 정확하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 가능하다.

 한편, 미니 디지털  세일즈  플랫폼은  전국 4개 딜러사, 21개 전시장에 소속된 미니 영업사원에게 일괄 보급해 9월1일부터 본격적으로 진행 중이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한국토요타, 신갈에 렉서스 인증중고차 전시장 개장
▶ 미쉐린코리아, 타이어 구매하고 캐리어 받아가세요
▶ 르노삼성, 창립 20주년 기념 오토솔루션 이벤트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