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지난 4월 출시한 원바디 세탁건조기 '트롬 워시타워'의 판매가 호조세를 나타내고 있다.
7일 LG전자에 따르면 트롬 워시타워 판매량은 출시 직후인 지난 5월부터 최근까지 LG전자 건조기 국내 전체 판매량의 30%를 차지했다.
LG전자는 트롬 워시타워의 판매 호조 이유 중 하나로 뛰어난 공간 효율성을 꼽았다. LG전자 관계자는 "최근 아파트의 주방과 발코니가 확장되며 세탁과 건조를 위한 공간이 줄어들면서 워시타워의 뛰어난 공간 효율성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트롬 워시타워는 별도의 받침대를 사용하지 않아도 세탁물을 넣고 빼거나 필터를 편리하게 관리하는 것도 장점이다. 워시타워는 같은 용량의 21kg 드럼세탁기와 16kg 건조기를 위아래로 설치할 때보다 높이가 약 87mm 낮다.
트루스팀 기능도 장점이라고 LG전자는 설명했다. 물을 100도(℃)로 끓여 만드는 트루스팀은 탈취와 살균, 주름 완화를 돕는다.
LG전자에 따르면 LG 건조기 국내 판매량 가운데 트루스팀을 사용하는 제품의 비중은 지난달 기준 80% 이상이다. 스팀 기능이 있는 건조기가 처음 나온 지난 3월에는 30%였다.
트롬 워시타워는 스팀 건조기와 인공지능 DD세탁기를 각각 위쪽과 아래쪽에 둔 일체형 제품이다. 워시타워 가운데에 있는 조작판넬인 '원바디 런드리 컨트롤'은 기존 제품 대비 손을 멀리 뻗거나 리모컨을 쓰지 않아도 돼 편리하다.
트롬 워시타워는 별도의 스마트폰 앱이나 유선으로 연결할 필요 없이 하단의 세탁기와 상단의 건조기가 연결되는 게 특징이다. 세탁기가 사용한 세탁코스를 건조기로 전달하면 건조기는 가장 적합한 건조코스를 알아서 설정한다.
또 글로벌 시험인증기관인 인터텍이 시험한 결과 '셔츠 한 벌 코스'는 35분 만에 세탁과 건조를 마친다.
배성수 한경닷컴 기자 baebae@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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