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업체 한섬이 액세서리 사업 확대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전문 편집 스토어 ‘더 한섬 하우스 콜렉티드’를 연다고 7일 밝혔다. 액세서리 사업을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삼겠다는 전략이다.
더 한섬 하우스 콜렉티드는 타임·마임·시스템·랑방 컬렉션 등 한섬의 13개 패션 브랜드의 주요 액세서리 제품을 한데 모은 액세서리 편집 매장이다. 한섬은 이달 24일까지 현대백화점 판교점에 첫 쇼룸을 열고 주요 백화점과 쇼핑몰 등에 단독매장을 선보일 계획이다.
지금까지 한섬은 브랜드별로 의류 제품에 어울리는 스카프, 핸드백 등 일부 액세서리 제품을 선보여왔다. 전체 제품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3~5% 수준이었다.
윤현주 한섬 잡화사업부장(상무)은 "전문 편집 스토어를 통해 액세서리 사업 강화에 본격적으로 나설 것”이라며 “독특한 소재와 디자인의 신발과 모자 등 150여 종의 액세서리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제품 종류도 대폭 늘리기로 했다. 기존 핸드백과 스카프 등 뿐만 아니라 남녀 신발과 마스크 등으로 다변화한다는 계획이다. 올해 지난해보다 30% 늘린 총 1400종의 액세서리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액세서리 개발 역량 강화를 위해 전담 조직도 확대했다. 액세서리 디자인과 소재 개발 등을 전담하는 디자인실과 기획실을 만들었다. 브랜드별로 분산됐던 액세서리 제품 기획 업무를 모두 액세서리(잡화) 사업부로 통합해 소재 조달과 생산 공정 고도화를 꾀하고 있다.
한섬은 올해 액세서리 사업 매출 목표를 지난해(170억원)보다 두 배 늘어난 350억원으로 잡았다. 내년부터 액세서리 전문 매장과 온라인 판매 채널을 확대해 연간 매출 규모를 오는 2025년까지 1000억원대로 끌어올린다는 목표다.
전설리 기자 sljun@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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