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크랜드(박명규 대표)는 한국마케팅학회와 공동으로 전국의 대학생을 대상으로 '제5회 파크랜드 대학생 마케팅 공모전'을 연다고 10일 밝혔다.
파크랜드 대학생 마케팅 공모전은 패션시장을 바탕으로 한 ‘온라인 비즈니스 마케팅 전략’과, ‘오프라인 매장 활성화를 위한 IMC전략’ 을 주제로 진행된다.
공모전 작품접수는 오는 12월 31일까지다. 예선과 본선을 거쳐 최종 22개 수상팀을 선정한다. 수상팀에게는 총 10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대상을 수상한 팀에게는 3학년 이상 수상자에 한해 대홍기획 체험 인턴쉽 기회를 제공하고, 장려상 이상 수상자는 파크랜드 입사 시 가산점이 부여된다.
파크랜드는 공모전에 제안된 아이디어를 실제 사업화해 고객에게 선보이고 있다. 대표적인 예로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하는 ‘정장 대여 서비스’,와 기성복 가격에 선보이는 ‘맞춤복 서비스’ 등이 있다.
파크랜드 관계자는 “파크랜드는 공모전의 취지를 잘 반영하기 위해 공모전에 제안된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사업화 검토를 하고 있다”며 “공모전에 참여해 수상하는 것도 보람된 일이지만, 자신의 아이디어가 실제로 사업화되어 가는 모습을 지켜볼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대학생에게 매력적으로 다가 올 것이다”고 말했다.
이번 공모전의 자세한 내용과 접수는 파크랜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