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파더’ 백종원이 콩을 주제로 이번에도 꿀이 뚝뚝 떨어지는 레시피를 선보일 예정이다. ‘요린이’들에게 막막하기만 했던 콩 요리도 ‘백파더’와 함께라면 어렵지 않을 것으로 기대된다.
매주 토요일 오후 5시, 딱 한번 90분 동안 생방송되는 MBC 쌍방향 소통 요리쇼 ‘백파더 : 요리를 멈추지 마!’(이하 ‘백파더’)는 전 국민, 전 연령이 함께 할 수 있는 ‘요린이’(요리 초보들을 일컫는 말) 갱생 프로젝트로, 오늘(12일) 콩 편으로 13회를 맞는다.
일반적으로 장시간 물에 담가 불려야지만 가능한 콩 요리. ‘백파더’ 백종원은 ‘요린이’들을 위해 시간을 절약하고 어렵지 않게 백태 콩을 요리하는 초간단 레시피를 알려주기로 약속했다.
단백질이 풍부하고 성인병 예방에도 효과적이며 된장, 두부를 만들 때 유용하게 쓰이는 백태 콩. 편식하기 때문에 콩을 안 먹는 사람들도 있지만, ‘백파더 생방송’에서 백종원이 재해석하는 백태 콩 레시피는 이들의 입맛 또한 사로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백파더 확장판’ 9회는 기름 떡볶이를 주제로 오는 14일 월요일 저녁 10시 30분에 방송된다. ‘백파더’ 관련 소식은 공식 인스타그램 및 네이버 TV ‘백파더’ 채널을 통해 알 수 있으며, 백종원과 양세형이 함께 요리 갱생을 시작할 ‘요린이’들은 홈페이지를 통해 절찬 모집 중이다.
또 ‘백파더’에서는 ‘요린이’들의 전문 분야인 편의점 음식으로 스페셜 방송을 준비 중이다. ‘백파더’ 백종원과 ‘양잡이’ 양세형에게 꼭 추천하고 싶은 ‘나만의 편의점 꿀조합 레시피’를 절찬 모집 중인 것. 네이버 ‘백파더’ 검색 후 아래 ‘<백파더 이벤트> 나만의 편의점 레시피 도전하세요!’ 배너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특별한 선물을 전할 예정이다.
신지원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관련뉴스